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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난세표류기 - 한국사 방치형 RPG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로그인 시 발생하는 오류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현재 구글 로그인을 통해 신규 유저가 로그인한 뒤, 데이터베이스가 생성되기 전에 앱을 종료하는 경우,
다음 로그인 시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
Backend.BMember.AuthorizeFederation(token, FederationType.Google)호출 시에는 이미 회원가입이 완료된 상태로 처리되지만, - 실제로는 뒤끝에 유저 데이터베이스(
PlayerData)가 아직 생성되지 않아 - 이후 로그인 시 신규 가입 절차로 진입하지 않고, 로딩 화면에서 멈추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에 대해 예외 상황을 고려하여,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예외 처리를 시도하였지만 실패 하였습니다
var bro = Backend.BMember.AuthorizeFederation(token, FederationType.Google);
if (int.Parse(bro.GetStatusCode()) == 200)
{
var bro2 = Backend.PlayerData.GetMyData("BASE_DATA");
if (int.Parse(bro2.GetStatusCode()) == 404)
{
StartCoroutine(SignUpRoutine()); // 유저 데이터가 없을 경우 신규 가입 처리
}
else
{
StartManager.instance.LoginSuccess();
StartManager.instance.googleLogin.gameObject.SetActive(false);
}
}
else
{
StartCoroutine(SignUpRoutine()); // 인증 실패 시 신규 가입 처리
}
혹시 위 방식 외에 보다 안정적인 예외 처리 방법이나 권장되는 로직 흐름이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