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랭킹 후처리 이후 사이드 이팩트?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5.15.0
  • 프로젝트명 : 다크클랜-Live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랭킹 조정간 사이드이팩트가 나온 것 같아 문의 드립니다.
- 길드가 어제 조치가 끝나고 길드 접속 시 무한로딩이 걸린다는 CS를 받아 확인해보니

Backend.Guild.GetMyGuildGoodsV3 함수를 사용해서 goods데이터를 받아오는 과정중에 기존에는 받지 않았던 데이터를 받아 파싱 과정에서 에러가 나온 상황입니다.

파싱 시 괜찮은 데이터
totalGoods6Amount
totalGoods1Amount
totalGoods4Amount
totalGoods9Amount
totalGoods2Amount
totalGoods7Amount

에러가 나온 데이터
totalGoods1AmountUserList

기존 코드에서 데이터 문자열에 “totalGoods” 가 있으면 길드 goods 수량을 받아오기 위해 파싱을 시작하는데totalGoods1AmountUserList라는 데이터에 대해서는 처리가 안되어있어 파싱하는쪽에 에러가 나왔습니다.
해당 데이터가 이번 조치 이후에 생긴건지 혹은 원래 있었는지(길드 컨텐츠를 1년정도 사용했는데 이번 cs가 처음이라 기존에 있었던 파싱에러인지 아닌지 구분이 안갑니다.) 확인 부탁드리며 혹시나 Backend.Guild.GetMyGuildGoodsV3 함수를 이용해서 받아오는 데이터에 임시로라도 totalGoods1AmountUserList 해당 데이터를 안보내 줄 수 있으실까요?

추가로 다른 길드에도 해당 데이터가 들어가고있다면 다들 무한로딩에 걸릴 것 같은데 타 길드들도 같은 초치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관련 내용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좋아요 1

확인 시 일부 길드에 해당 정보가 추가된것이 확인되어 즉시 삭제 조치하였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정보가 추가된 길드 목록을 알 수 있을까요?
서비스 이용 제한에 따른 처리를 진행해야 할 수 있어서 요청드립니다!

리스트 DM으로 전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