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난세표류기 - 한국사 방치형 RPG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현재 두 개의 서버에서 각각 fallback 채팅방 2개와 1개를 사용하여 서버 별로 해당 서버의 채팅방에만 접속하도록 앱을 구성했습니다.
채팅에 한 번 접속한 후 앱을 내리고 백그라운드에서 일정 시간이 지난 후 다시 앱으로 돌아와 채팅방에 접속하면, 빠르게 채팅방에 들어가지 못하고 약 8초 정도의 로딩 시간이 발생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ChatClient.SendJoinOpenChannel(CurrentChannelGroup, CurrentChannelName)가 실행되지 못하고, 뒤끝 내부의 재접속 로직으로 fallback 채팅방으로 연결되는 것 같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도 백그라운드에서 앱을 다시 시작할 때 긴 로딩 없이 빠르게 채팅방에 접속할 수 있도록 개선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클라이언트를 재생성하고 코루틴을 사용해도 여전히 해결되지 않아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