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프로젝트 런칭을 준비하고 있는데,
개발용 서버와 서비스용 서버를 아래 코드 예제와 같이 나누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clientId와 signatureKey를 클라이언트에 그대로 박아넣어도 보안상에 문제가 없을까 하여 문의 드립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BackEnd; // 뒤끝 SDK 네임스페이스
public class BackendManager : MonoBehaviour
{
void Awake()
{
// 게임 오브젝트가 씬 전환 시 파괴되지 않도록 설정
DontDestroyOnLoad(this.gameObject);
InitializeBackend();
}
void InitializeBackend()
{
string clientId = "";
string signatureKey = "";
#if UNITY_EDITOR
// --- Unity 에디터에서 실행 시 사용할 개발용 프로젝트 정보 ---
clientId = " 여기에 '개발용' 프로젝트의 클라이언트 앱 ID를 붙여넣으세요 ";
signatureKey = " 여기에 '개발용' 프로젝트의 서명 키를 붙여넣으세요 ";
#else
// --- 빌드된 게임에서 실행 시 사용할 출시용 프로젝트 정보 ---
clientId = " 여기에 '출시용' 프로젝트의 클라이언트 앱 ID를 붙여넣으세요 ";
signatureKey = " 여기에 '출시용' 프로젝트의 서명 키를 붙여넣으세요 ";
#endif
// 뒤끝 SDK 초기화
Backend.Initialize(b =>
{
if (b.IsSuccess())
{
// 초기화 성공 시 실행할 코드
Debug.Log($"뒤끝 초기화 성공: {Backend.Utils.GetServerTime()}");
}
else
{
// 초기화 실패 시 실행할 코드
Debug.LogError($"뒤끝 초기화 실패: {b.GetMessage()}");
}
}, clientId, signatureKey);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