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금 관련 문의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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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5.16.1
  • 프로젝트명 : 건틀렛 방치형 rpg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메타본 건틀렛 방치형 게임의 클라이언트 개발자입니다. 이번에 기존 요금이 너무 많이 발생하는 문제를 개선하고 게임구조 대규모 리팩토링을 진행하면서 하나의 게임정보 DB를 사용하는 구조에서 여러개의 DB를 각 용도에 맞게 분할했습니다. 이후 라이브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실제로 DB 요금은 큰폭으로 감소하였으나 반대로 베이스요금의 게임정보 호출수가 증가하여 실질적인 요금차이는 크게 없는상황입니다.
이후 호출수를 조정하고자 뒤끝쪽에 아래의 사항을 문의드리고싶습니다.

  1. 현재 가장 많이 호출되고있는 DB 수정 내역이 어떤 DB인지 파악하고싶습니다.

  2. 호출수를 줄이기 위해 트랜잭션의 사용을 고려하고있는데 현재 요금발생상황에서 트랜잭션을 사용함으로서 큰 효과를 볼수있을지 확인하고싶습니다.

좋아요 1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관련 정보 확인하여 안내드리겠습니다.
확인 안내까지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문의하신 내용 확인하여 답변드립니다.

  1. 관련 정보는 DM 으로 전달드리겠습니다.
  2. 트랜잭션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은 요금 절감에 확실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row 데이터의 크기가 큰 경우 update 함수를 통해 개별 호출하는 것을 권장드리며,
    트랜잭션을 통한 처리의 경우 row 데이터 크기가 크지 않은 데이터 다수를 한번에 처리할 때 호출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각각 DB요금의 절감과 호출요금의 절감이라는 장점을 상반되게 가지고 있기에 처리되는 데이터 정보에 따라 적절히 조절하여 사용하시는 방향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추가적으로 데이터의 중요도에 따라서 호출 주기를 적절히 조절하는 것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