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보드 보상 우편이 정상적으로 유저에게 갱신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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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5.16.0
  • 프로젝트명 : 앨리스
  • 스테이터스 코드 : X
  • 에러 코드 : X
  • 에러 메시지 : X

에러 로그도 발생하지 않고 유저 정보를 확인해보면 우편 발송 및 미수령 상태라고 출력되지만 실제 유저는 우편을 확인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다른 리더보드의 보상들은 정상적으로 수령했지만 특정 리더보드(COIN)만 갱신이 되지 않는 상태입니다.
유저의 UID :
LIVE 환경입니다.

  • 이미지 삭제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확인 결과, 리더보드 정산과 함께 보상 우편이 발송되는 시점에 해당 유저가 우편을 조회하면서 발생한 문제로 확인됩니다.

뒤끝의 우편 시스템은 유저가 우편을 조회할 경우,
그 시점이 기록되어 이후 조회 시에는 해당 시점 이후에 발송된 우편만 조회하는 구조입니다.
하지만 해당 유저는 리더보드의 정산 우편 발송 시점과 정확히 동일한 시간에 우편을 조회하면서,
해당 우편을 조회하지 못하고 이후 발송된 우편만 조회 수령하게 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현재 뒤끝의 우편 기능상 매우 희박한 확률이나 우편 발송 시점과 완전히 동일한 시점에 조회가 이루어지는 경우,
문의주신 상황과 같이 우편이 정상적으로 조회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미조회/미수령 상황과 관련해 뒤끝 내부에서 대응 처리를 진행하는 경우,
이전 시점으로 우편 조회 기준을 되돌리는 방식으로 처리하지만,
해당 유저는 문제 발생 이후에 발송된 우편을 이미 수령한 이력이 있어,
내부에서 조치할 경우 이후 우편을 중복 수령하게 되어 대응이 불가능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해당 유저에 대해서는 개별 우편 발송을 통해 대응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용에 불편드려 죄송합니다.

해당 현상과 관련해서는 내부적으로 개선을 위한 기술검토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낮은 확률이라 할지라도 동일한 사례가 발생해서는 안되기에 보다 면밀히 확인하고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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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감사합니다!
말씀 주신 사항은 확인하여 개별 우편 발송으로 대응하려고 합니다.

다만 개별 우편 발송 이후에 오류가 발생된 해당 우편이 갑자기 갱신되어 중복 수령할 수 있게 되는 상황이 걱정되어 해당 우편을 삭제 처리할 수 있을까요?

우편 내역 자체를 삭제해야하기에 해당 유저에게만 우편을 개별 삭제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다만 말씀드린것과 같이 뒤끝의 우편 시스템상
마지막 조회 시점기준으로 정상 조회되지 못한 이전에 발송된 우편은 절대 조회가 이루어지지 않게 되어있어 중복 수령이 이루어질 가능성은 없으니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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