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보드 보상 관련 문의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5.15.2
  • 프로젝트명 : Mercenary Children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이번에 리더보드를 생성해서 최초로 보상을 지급하는 과정을 진행하는 상황인데 리더보드 초기화 이후 리더보드 보상 탭에서는 우편 발송이 완료되었다는 기록이 남겨져있으나 우편 조회가 되지 않는 현상으로 유저들이 수령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말씀해주신 내용 확인 시, 리더보드 정보는 그룹 구분 리더보드로 확인되나,
정산이 이루어진 내역 상 null 그룹으로 리더보드 순위가 정산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리더보드 정산 그룹과 유저의 현재 그룹정보가 상이한 경우 보상을 조회/수령할 수 없기에 현재 우편이 조회되지 않는 것입니다. (리더보드 정산 후 그룹이 이동된 경우도 조회 또는 수령이 불가합니다.)

현재 사용하고 계신 함수가 랭킹 함수(UpdateUserScore)라면 그룹 구분된 리더보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하고 계신 리더보드 갱신 함수를 확인해주시고, 만약 랭킹 함수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리더보드 함수로 교체 후 이용 바랍니다.

네 확인 감사합니다. 확인해보니 UpdateUserScore 함수를 사용하고 있는 부분이 확인되었습니다.
2가지 정도 문의 사항이 생겨서 추가적으로 문의 드립니다.

  1. 리더보드 함수라고 하면 어떤 함수를 말씀하시는건지 현재 상황에선 UpdateUserScore를 대치할만한 함수로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 이번에 우편으로 지급된 유저들에게 보상을 지급해야하는 상황인데 이미 우편이 발송 완료된 지난주 랭킹 보상 같은 경우는 리더보드 함수를 수정한다 하더라도 보상 수령을 할 수 없는 상황으로 보이는데 이 경우 리더보드 보상 우편부분을 삭제 이후 관리자 우편으로 대체해서 지급해야하는 상황인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그룹기능의 추가와 함께, 랭킹 기능이 리더보드로 명칭이 변경되었고,
이와 함께 기존 랭킹 함수와 동일하게 사용 가능한 ‘리더보드’ 함수들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의 랭킹 함수는 Legacy로 개발자 문서내 표시하고 있으며,
리더보드 함수가 제공중에 있으니 아래 개발자 문서를 확인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번 내용의 경우 말씀해주신 것과 같이 현재 발송된 보상우편은 수령이 불가합니다.
필요 시 관리자 우편으로 별도 발송하여 처리해주셔야 합니다.

추가로 현재 진행중인 기간의 리더보드의 갱신 정보에 대해서도 다음주 보상 지급시 동일한 상황이 발생하게됩니다.

안녕하세요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어서 글을 남깁니다.
기존에 랭킹 함수로 리더보드 조회 및 랭킹 세팅이 되어있는 상황이라 해당 부분을 수정하기 위해서는 작업 시간이 많이 들어갈 상황으로 보여져서 기존에 있는 랭킹 함수를 통해서 리더보드의 그룹을 맞추어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진행하는 부분은 불가한가요?

현 상황에서는 그룹구분이 이루어진 리더보드를 그룹구분을 하지 않도록 설정을 변경하는 방향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변경 처리를 해드리는 경우 추후 그룹 구분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리더보드를 새로 생성하여 적용해주셔야 합니다.

필요 시 회신주시면 변경처리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설정을 변경하게 될 경우 기존에 저장되어있는 NULL 리더보드의 리더보드 순위 데이터는 어떻게 되는건가요?

그대로 유지됩니다.

기존의 랭크 데이터를 부르는 함수를 통해 랭킹을 부르는 부분이나 랭킹 정보를 저장하는 과정에서 해당 세팅 변경으로 인해서 추가적인 이슈사항 발생여부는 있을 수 있을까요? 현재 지금 리더보드를 통해서 랭킹 데이터를 갱신 시키고 있는 상황이라 변경에 대한 이슈 발생은 최소화 하는 방향이 좋을 것 같아 문의 남깁니다.

그룹구분만을 없애는 설정 변경이기에, 기존 함수 사용에 영향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해당 설정의 변경 케이스가 존재하지 않기에
보다 안전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 클라이언트 함수를 변경하시거나,
그룹구분을 하지 않는 리더보드를 새로 생성하여 적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룹 구분을 없앤 이후에 리더보드를 통한 보상 지급에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인지하고 있으면 될까요?

네, 그룹 구분이 존재하지 않는 리더보드로 처리되기에 보상도 그룹정보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해당 수정하는 작업에 대해 작업 시간은 어느정도 소요가 되나요? 관련되어서 저희측에서도 보고 및 대응이 필요한 상황으로 보여서

즉시 수정 처리 가능합니다.

수정 작업 부탁드리겠습니다. 유저 데이터 더 쌓이기전에 수정 및 확인을 진행해야할 것 같네요

변경 처리 완료되었습니다.
리더보드 보상 우편의 수령과 관련하여, 기존 발송 우편의 영향이 있을수 있어 추가 확인중에 있습니다.
확인 후 바로 안내드릴 예정이니 관리자 우편의 발송은 조금만 미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리더보드 정보 변경으로 보상우편도 조회 및 수령이 가능하도록 처리된것으로 확인됩니다.
별도 우편을 발송하지 않으셔도 되니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네 확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