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32용사 키우기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500
- 에러 메시지 : ProtocolError
안녕하세요.
현재 서비스 중인 방치형 게임의 iOS 버전을 개발중입니다. 장시간 방치 테스트를 진행하던 중, 상기한 에러 메시지와 함께 통신에 실패하였는데 원인이 궁금합니다. 공식문서에는 "서버가 일시적으로 과부화 상태일 경우"라고 기재되어 있는데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알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서비스 중인 방치형 게임의 iOS 버전을 개발중입니다. 장시간 방치 테스트를 진행하던 중, 상기한 에러 메시지와 함께 통신에 실패하였는데 원인이 궁금합니다. 공식문서에는 "서버가 일시적으로 과부화 상태일 경우"라고 기재되어 있는데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알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에러 정보 상세히 확인하여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관련하여 서버상 에러 기록이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에러 전문과 함께 발생 일시정보를 공유해주실 수 있을까요?
(발생한 유저 정보도 함께 공유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에러 전문은 정확하지 않지만, 상기한 "ProtocolError"가 전부인 것 같습니다.
일시적으로 서버와의 통신이 실패하였거나,
외부 플러그인/클라이언트 환경에서의 예외 처리 과정에서 발생한 에러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뒤끝에서는 에러 발생 시
에러코드, 스테이터스 코드, 에러 메시지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 확인을 위해, 동일한 에러가 다시 발생하는 경우에는
에러가 발생한 호출 함수 정보, 발생 시각, 요청 데이터, 에러 전체 로그를 함께 남겨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제공해주신 정보만으로는 원인을 특정하기 어려워 명확한 답변을 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