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팅김이슈가 다수 발생중인거같아 확인데이터 요청드립니다.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메타본 클라이언트 개발자입니다. 어제 9월 23일자로 6시 근처쯤 다수의 유저들이 게임이 종료된후 몇분정도 접속이 불가능했다는 제보가 있었어서 문의드립니다. 서버종료에 의한 로그가 따로 없다보니 해당 상황이 클라이언트쪽 문제인지 서버쪽 문제인지 파악하고싶어 해당부분 확인 요청드리고싶습니다. 또한 어제 8시 이후로 다수의 유저가 자주 팅기는 이슈를 겪고 있다고 하여 해당부분도 혹시 확인가능하다면 같이 요청드리고싶습니다 . 80b0e0d0-81b3-11f0-a9fd-ed6b28135760 해당 uuid는 실제로 어제부터 다수의 팅김이슈를 겪었다는 유저의 uuid로 해당유저가 혹시 서버쪽에서 팅기게끔 처리된부분이 있는지 확인해주셨으면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아요 1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서버에서는 클라이언트 접속을 강제로 종료하는 처리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확인 시 23일 18시 05분경, 그리고 24일 08시 05분 경 호출에러 발생 기록이 일부 확인됩니다.

현재 특정 시간마다 순간적으로 10배 이상의 DB 사용량을 발생시키면서 서버 확장이 따라가지 못하는 케이스가 확인되고 있습니다.
서버 유휴 사용량을 증설해두긴 하였으나,
아침 8시~9시, 저녁 6시 등 특정 시간대에 어떠한 일시적인 처리가 이루어지는 로직이 있는지 검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네 알겠습니다 확인감사합니다.

아 추가적으로 저희쪽 로직 설명을 누락해서 혼동을 드린점 사과드립니다. 일단 저희 코드로 서버쪽에 보낸 패킷에 대한 응답이 Success가 넘어오지 않는경우 에러메시지 출력후 게임이 종료되게끔 처리되어있습니다. 따라서 다수의 Success 응답이 넘어오지 않은 경우가 있는지 확인된게 있을까요?

확인결과 해당 시간에 콘솔로 아침 저녁 접속 보상우편을 보내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우편쪽으로도 서버 부하가 크게 올수도있을까요?

위 말씀드린 시간대에 에러발생으로 Success 가 넘어가지 않았을 것입니다.
23일 18시 05분경 30회, 24일 08시 05분 경 35회 에러가 발생하여 총 65개 유저에게 영향이 발생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당 시간대에 발생한 에러발생은 서버쪽에서의 부하 문제로 발생한건가요? 아니면 저희쪽에서 대응할만한 부분이있을까요?

현재 특정 시간마다 순간적으로 10배 이상의 DB 사용량을 발생시키면서 서버 확장이 따라가지 못하는 케이스가 확인되고 있습니다.
서버 유휴 사용량을 증설해두긴 하였으나,
아침 8시~9시, 저녁 6시 등 특정 시간대에 어떠한 일시적인 처리가 이루어지는 로직이 있는지 검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 내용에 해당합니다.
우선적으로 서버 증설을 진행해두긴 하였으나, 클라이언트 로직 상 특정 시간에 호출이 몰릴 수 있는 구성이 있는지 확인하여 적절히 대응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해당 10배 이상의 db 사용량이 발생하는 게임데이터가 어떤 데이터인지 확인가능할까요?

GameItemIvenData, GameMoneyData 두 테이블로 확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