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팅에 관련된 문의드립니다.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메타본엔터테인먼트 클라이언트 개발자입니다.
이번에 뒤끝 채팅을 게임에 추가할예정이라 확인하고자 하는부분들을 문의드리고싶습니다.

채널과 ccu에 대한 부분을 먼저 확인하고싶은데 요금제에 보면 “최대 ccu” 라는 부분이 있고 이 범위는 50명부터 5000명인걸로 보입니다. 그리고 ccu 자동 확장에 대한 설명을 보면 최대 10만 ccu까지 수용하도록 확장할수있다고 하는데 이부분이 이해한걸로는

채팅서버 채널에서 수용할수있는 인원의 범위가 50명부터 5000명이고 해당 인원을 넘어가면 ccu 자동확장 인원수가 허용하는 만큼 채팅서버채널이 같은이름의 다른 채널번호로 추가되어 추가인원을 수용하는식으로 이해했는데 맞을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CCU 와 채널별 최대 수용 가능 인원은 별개로 적용됩니다.
확인하신바와 같이 요금제에 따라 50에서 최대 5,000명까지 동시 수용이 가능하도록 요금제가 제공중이며,
CCU 자동 확장 기능을 통해 10만 CCU까지 수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계없이 콘솔을 통해 설정하는 채널은 요금제에서 설정한 기준으로 채널당 최대 인원을 2~5,000명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채널당 최대 인원은 요금제에서 설정한 인원을 초과하여 설정할 수 없습니다. 예를들어 Pro 100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 채널당 최대 인원은 2~100으로만 설정 가능)

'CCU’는 채팅 서버에 최대 접속할 수 있는 유저의 수,
'채널당 최대 인원’은 말 그대로 해당 채널에 최대로 접속할 수 있는 유저의 수 입니다.

채널당 최대 인원은 각 채널 그룹별로 다르게 설정할 수 있으며,
서버 접속인원과 별개로 유저는 여러 채널을 동시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또한 CCU 자동 확장 기능을 활성화해, 서버 접속 인원이 요금제 인원을 초과하면 CCU가 확장되듯,
‘오픈’ 채널은 인원이 가득차면 자동으로 채널을 확장해 유저가 접속할 수 있도록 환경을 구성합니다.

혹시 실제로 기능을 서비스하기전에 내부적으로 스트레스 테스트를 진행할수있는 프로세스를 제공하고있는게 있을까요?

현재 별도의 스트레스 테스트 기능은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