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젝트명 : PROTO
- 뒤끝SDK 버전 : 5.1.2
결과 종합과 관련된 2가지의 문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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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R, OneOnOne 모드에서 Draw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게임룸에 접속한 모든 SessionId를 슈퍼게이머 유저가 처리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Exception 오류가 뜹니다.
슈퍼게이머가 아닌 유저가 처리하면 약 10~20초 후 인원수 오류가 출력됩니다.
콘솔에서 슈퍼게이머가 처리할 수 있도록 옵션은 사전에 설정해두었습니다. -
플레이하고 있는 모든 유저가 게임 종료 시 재접속 불가.
모든 유저가 게임을 종료하고 나서도 게임방은 서버에 남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유저가 다시 게임을 실행하면 재접속은 가능하나 연산할 슈퍼게이머가 없기 때문에 동기화 작업 등, 모든 작업이 게임 초기로 돌아옵니다.
따라서 접속 중인 유저가 없을 경우 재접속을 불가시키기 위해 아래와 같이 로직을 구성했습니다.
1번에서 Draw 함수는 2번(재접속 방지)을 위한 함수입니다.
인게임에서 현재 접속 중인 세션을 확인할 수 있는 함수가 있고, OnApplicationQuit()를 통해 자신이 마지막 남은 1명이며, 게임을 종료 시, Draw를 호출하고 게임을 종료합니다.
(다음 게임에 재접속을 막기 위해)
1번이 정상적으로 호출되었다면 방은 파기되어야 하는 것이 맞으나, 1번에서 Exception 오류가 떠서인지, 재접속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겉모습만 재접속에 성공한 것이고, SessionId는 받아오지 못합니다.
<정리>
IsAccessTokenAlive()를 통해서도 재접속이 가능한 상태로 확인은 되나 현재 해당게임방에는 접속 중인 유저가 없을 때 방을 파괴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없다면 2번과 같은 로직으로 구현하려고 하는데 다른 방법이 있는지, 가장 중요한 것은 게임 결과 종합에 왜 오류가 있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