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 접속 차단 기능 기간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메타본 엔터테인먼트 개발자입니다. 이번에 운영상의 이유로 다수의 유저에게 일정기간 접속차단조치를 취했습니다만 금일 차단기간이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접속차단이 해제되지 않은거같아서 해당부분 확인요청드리고자 문의드립니다.
image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관련 내용 확인하여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해당부분 확인되었을까요?

답변이 지연되어 죄송합니다.
현재 뒤끝의 차단 시스템상 차단은 시간기준이 아닌 일자 기준으로 적용되고있으며,
차단을 진행한 날짜로부터 차단해제 날짜까지 차단이 진행되고, 차단종료일 익일 기준으로 차단이 해제되고 있습니다.

이에 예를들어 20일 10시 15분 1일 차단을 적용하여, 21일 10시 15분까지 적용된것처럼 시일이 표시되지만,
실제로는 22일에 차단이 해제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UTC 기준으로 적용되어 한국시간 기준 22일 09시 기준 해제)

관련하여서는 차단 과정에서의 안내 및 콘솔 내 표시의 수정 또는 차단 해제관련 프로세스의 개선 등 내부 검토가 진행중에 있습니다.
잘못된 표시 안내로 불편드려 죄송합니다.
관련해서는 개선 방향이 결정되는대로 추가 안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정정 안내드립니다.
유저 차단과 관련하여서는 콘솔 내에서 안내되고 있는 해제 시점에 해제되는 것이 맞으며,
콘솔 내 표시만이 즉시 변경되지 않아 차단 상태인것처럼 보여지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특정 시점 기준으로 갱신 표시되어 해제로 미표시)

실제 차단 해제는 표시된 시각에 정확히 진행되는 점 참고 부탁드리며,
콘솔에서도 정확하게 해제를 확인하실 수 있도록 개선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제시점에 해제되면 콘솔표기랑 상관없이 접속에는 문제가 없는게 맞을까요?
저희도 일단 해당문제를 파악하게 된 이유가 차단해제 시간이됬는데 차단이 풀리지 않았다는 다수의 유저 cs메일때문에 알게된거라 해당부분이 확실해야해서…

네, 해제 차단 시점에 해제되어 접속이 가능한것이 맞습니다.
콘솔의 표기상으로만 해제 내역이 갱신표시가 되지 않은 것입니다.

실제 로그상으로도 해제 시간 이전 접속시에만 차단 에러가 발생하여 로그인이 실패한 기록이 확인되며,
이후로는 확인되지 않으니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