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스트 로그인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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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5.18.2
  • 프로젝트명 : OrcWar_Dev
  • 스테이터스 코드 : 401
  • 에러 코드 : BadUnauthorizedException
  • 에러 메시지 : bad google_hash: 잘못된 google_hash입니다.

Guest 로그인 기능을 사용하는데 구글 해시가 필요한가요?
에디터로 할때는 디버깅 로그 보니 customId로 게스트 계정 만들던데
테스트 빌드 뽑아서 안드로이드 기기로 돌리니까 google_hash키를 요구하는데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동일한 문의가 커뮤니티에 등록되어있으니 참고하여 콘솔 내 해시키를 등록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 디버그 키를 이용한 해쉬키? 에 대해서 좀 자세히 알고 싶은데요
Unity에서 Custom Keystore를 사용하지 않고 디버깅 용 Keystore를 사용하고
이 디버깅 KeyStore의 SHA-1키를 Backend Settings에 있는 제네레이터에 돌려서 나온걸
뒤끝 콘솔에 등록하면 구글 플레이 콘솔에 등록 없이
apk로 뽑은 테스트 빌드로 뒤끝 서버에 접근 가능한거 맞나요?
아니면 이걸 진행해도 구글 플레이 콘솔에 앱을 등록해야되나요?

간단히 설명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 개발 중에 바로 기기에 설치해서 테스트
    → 유니티가 자동으로 디버그 키 사용 → 디버그 해시키
  • 내가 keystore 등록해서 정식 빌드 파일을 만들고, 그걸 직접 기기에 설치해 테스트
    → keystore로 서명된 릴리즈 빌드 → 릴리즈 해시키
  • 그 빌드 파일을 스토어에 올리고, 스토어에서 받은 앱을 실행
    → 구글이 다시 서명 → 사이닝 해시키

유니티 에디터상에서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그외의 경우에는
각 해시키가 모두 콘솔에 등록되어있어야 각각 빌드 버전이 정상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하기에 이점 참고하여 이용에 불편 없으시기 바랍니다.

바로 기기에 설치해서 테스트 > 이 뜻은 유니티의 Build And Run을 말씀하시는거죠?

네, 맞습니다!
Build And Run을 의미합니다.

넵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