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트랙젝션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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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희가 현재는
게임을 실행하면, 테이블의 모든 칼럼을 서버(유저정보)에 전부 등록해놓고 ,
게임 플레이 중에 해당 칼럼을 수정하는 방식으로 데이터를 처리하고 있는데요,

테스트를 해보니 처음부터 테이블의 모든 칼럼을 서버에 전부 등록시키지 않고,
필요할떄 트랜젝션으로 쏘면 칼럼이 없는경우 자동으로 생성해서 넣는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혹시 실제로 위의 방식으로 작동하고 있는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사용하시는 테이블의 스키마 정의 여부에 따라 상이하게 동작합니다.

스키마 정의 테이블의 경우 테이블 정보상 스키마를 정의해 둔 컬럼이 아니라면 임의의 신규 컬럼 정보로 요청 자체가 불가합니다.
또한 테이블 최초 삽입 시 정의된 모든 컬럼이 생성됩니다.

스키마 미정의 테이블의 경우는 정의된 컬럼정보가 없기에 유저마다 데이터 삽입 및 수정에 따라 서로 존재하는 컬럼 데이터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말씀해주신 경우가 이 경우에 해당합니다.)

네 그러면 스키마 미정의 테이블 사용중인경우,
존재하지 않는 칼럼 정보 수정을 트랜잭션으로 보내면 생성해서 데이터를 집어 넣는다는 말씀이시죠?!

트랜잭션 뿐 아니라 일반 게임정보 수정을 통해서도
스키마 미정의 테이블은 언제라도 새로운 컬럼 정보를 추가하여 데이터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네 알겠습니다 확인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