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 가입 신청 리스트 관련 문의

  • 뒤끝 SDK 버전 : 5.18.2

안녕하세요
길드 가입 신청 리스트 조회 관련 문의드립니다.

현재 저희 게임에서는 유저가 길드 가입 신청 시
유저의 로컬데이터에 가입신청한 길드 목록을 저장해주고 가입 해당 정보를 사용하여 신청 여부를 표기해줍니다.

이때, 가입 신청한 길드에서 가입 요청을 거절할 경우
유저의 로컬 데이터에는 아직 가입 신청이 되어있다고 기록이 남아있지만
실제 서버의 가입 신청 리스트에는 유저가 존재하지 않아 괴리가 생기게 됩니다.

ApplyGuildV3 기능을 사용하여 리턴값으로 새롭게 갱신해줄 수 있지만
유저가 요청을 보내지 않는한 가입 신청이 반려당했는지 알 수 없는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해당 함수를 호출할 경우 이미 반려당한 길드에 다시 가입 요청을 하는거라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길드 가입 신청 유저 리스트 조회는 길드 운영진만 가능한 기능이라 사용이 불가한걸로 인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 길드에 요청을 보내둔 경우 요청을 보낸 모든 길드에 ApplyGuildV3 기능을 각각 호출하여
상태를 확인하는 것은 불필요한 요청을 보내는 거라 지양하고 싶습니다.

문의 드리는 사항은

  • 유저가 가입 요청을 보낸 길드중 현재 아직 요청리스트에 남아있는 길드 리스트를 조회할 수 있는 함수가 따로 있는지 여부 입니다!
    (예를 들어 유저가 A,B,C,D 길드에 가입 요청을 보낸 후 C 길드에서 반려를 했다면 해당 함수를 호출하면 A,B,D 길드만 리턴되는 형식입니다.)

혹은 이미 기능이 있는데 제가 발견을 못했거나 현재 있는 기능들을 활용하여 최소한의 호출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길드 가입 신청 내역을 확인하는 기능은 현재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
길드 기능의 편의성 개선과 관련하여서는 필요성을 인지하고 있기에 내부에 다시한번 피드백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넵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럼 지금으로선 위의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우회책은 따로 없는걸까요?

만약 없다면 현재로서는 로컬 데이터에 저장하는 로직을 없애고 UI에서만 캐시로 보여주고
캐시가 사라지면 다시 요청을 가능하게 해서 리턴값으로 필터링 해주는 방법만이 가능한걸까요?

네, 현재는 가입 신청을 시도해보는 방법 외에는 비용을 고려한 다른 우회 방법은 없습니다.

만약 로컬이 아닌 public 테이블을 사용해 가입 신청 시 특정 컬럼에 길드 inDate를 저장해두는 방식을 사용하신다면,
거절 시 거절한 운영진 맴버가 해당 유저의 public 테이블을 수정하며 inDate를 제거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겠으나,
호출이 그만큼 증가하는 상황이기에 말씀해주신 방법의 이용이 좋을 것 같습니다.

좋아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