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데이타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3D방치형 RPG게임 제작중인 사람입니다.
전 개발자는 아니고 대표인데요, 앞으로 뒤끝서버를 이용할 것이라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저희 게임이 1개의 캐릭터를 키우는건데
팀전이라고 서버에 저장된 타 유저들의 캐릭터 데이타를 가지고 와서 팀 배치를 하여 PVP를 하는
컨텐츠가 있습니다.
이것을 준비 하는 중에 궁금한 것들이 있어 질문 드립니다.

  1. 예전에 확인한 적이 있었으나 혹시 몰라 다시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위 컨텐츠가 뒤끝서버 기능으로 구현 가능한지요?

  2. 만약 가능하다면,
    타 유저의 캐릭터를 가지고 팀전 진영을 세팅하여 저장을 해두면 그 캐릭터 데이타 업데이트가
    실시간으로 가능한지 아니면 데이타를 복사해서 진영 저장을 해야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3. 실시간 업데이트가 되면 데이타 전송량이 많아져서 비용 부담이 될 듯도 한데,
    제 생각이 맞을지요…? 데이타 전송이 어느정도가 될 지 전 경험이 없어서 대략적으로도 예측이 어려워
    어느정도 예상 가능 하실지요…

제가 경력이 없다보니 이상한 질문을 했을 수 있는데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대표님.

문의하신 질문에 순차적으로 답변드리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1. 말씀해주신 컨텐츠는 구현이 가능합니다.

  2. 퍼블릭 테이블에 유저 정보를 저장해두고 다른 유저가 이를 get하는 형태로 가능하고
    데이터 write, get을 할 때 각각 100ms 이내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가능합니다.

  3. 데이터 전송량은 게임의 장르 및 설계한 DB 구조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예측이 어렵습니다.
    다만, 테스트시에는 DB 기본 제공량을 넘기 어려울 것이고,
    출시 후에도 게임에서 유의미한 매출이 나오는 선에서 유저가 유지되어야만 DB 기본 제공량을 넘기리라 판단됩니다.

뒤끝을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