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방의 점수를 얻는식의 랭킹 구현

안녕하세요. 뒤끝 기능들을 이용해서 다음과 같이 구현할 수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전투방식 - 실시간 매칭이 아니라, 상대방 방어 정보를 받아와 전투를
벌여 승리 및 패배를 결정하여 랭크 점수를 얻는방식 (ex 클래시 오브 클랜)

현재 뒤끝베이스 랭킹 기능을 통해 구현하고자 하는데
문제는 상대방 랭크점수를 낮추는게 불가능해서 뒤끝 펑션을 이용해야하나 공부중입니다.

  1. 뒤끝베이스의 일반 랭킹, 실시간 랭킹을 이용하여 상대방의 랭크점수를 깍을 수 있나요?
  2. 안된다면 뒤끝펑션을 이용해야하는데, 일반 랭킹으로는 구현할 수 있을까요?
  3. 실시간 랭킹으로는 구현할 수 있을까요?
  4. 비접속중이 상대방의 점수를 공격한 유저가 랭킹 업데이트를 할 수 있는지
  5. 마지막으로, 해당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뒤끝 베이스의 일반 랭킹, 실시간 랭킹의 경우 상대방 테이블의 조회만 가능합니다.
이에 말씀하신 것 처럼 상대방의 랭크 점수를 깎는 식의 활용은 불가합니다.

뒤끝 펑션을 활용한 구현에 대해서는 담당부서로 전달하여 확인 후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순서대로 답변드리겠습니다.

2번은 가능합니다.
뒤끝 펑션을 이용해 랭킹의 기준이 되는 상대 유저의 DB를 수정하면 됩니다.

3번은 불가능합니다.
뒤끝 펑션은 현재 베타 버전으로, 실시간 랭킹 갱신하기 함수(UpdateRTRankTable)를 지원하고 있지 않기에 실시간 랭킹으로는 구현하실 수 없습니다.

4번의 경우, 뒤끝 펑션에서는 해당 유저가 접속해있지 않아도 DB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현재로서는 2번의 방식으로 구현이 가능합니다.

답변감사합니다.

갱신하기 함수를 지원할 예정이 있나요?

네, 추후 지원할 예정이오나 기간은 아직 정해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넵 알겠습니다 감사해용

이번 '일반랭킹 신규 생성 중단 예정 안내’에서 앞으로 일반랭킹 지원이 안된다는 글을 봤습니다

향 후 발표될 신규 랭킹시스템에서는

뒤끝펑션을 이용해서 상대방의 랭킹 점수 및 랭킹 등록을 할 수 있는건가요?

지금 일반랭킹은 가능한데, 앞으로 안되면 겜 방향 자체를 바꿔야 될꺼 같은데요

새로운 시규 랭킹 시스템에 계획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좀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신규 랭킹 업데이트 후 뒤끝펑션에서도 이를 지원하도록 업데이트를 할 예정입니다.

또한 새로운 랭킹의 경우 실시간 랭킹을 기반으로 확장되기 때문에

Private 테이블에서만 랭킹을 사용할 수 있고, 타인의 점수 및 랭킹은 수정 못하게 제한을 둘 예정입니다.

신규 랭킹의 경우 현재 실시간 랭킹에서 아래 사항이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실제 배포된 경우 기능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만 부탁드리겠습니다.

  • 보상 인원 수 확장
  • 보상을 우편으로 수령할 수 있도록 수정
  • 콘솔에서 보상을 직관적으로 등록할 수 있도록 수정
  • 길드 랭킹에도 랭킹 보상을 등록할 수 있도록 수정
  • 랭킹 산출 기간을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