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서 유저가 장비 레벨업등의 이벤트를 발생시켜서
해당 이벤트마다 서버에 저장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
돈을 왕창 모아놨다가 한번에 많은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서버통신을 할 경우 게임진행이 안되버립니다.
이런경우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리고 얼마정도로 많은 요청이 있을경우 차단되는지 알 수 있나요?
우회하는 방법을 고민해봐야겠지만 아직은 깔끔한 방법이 없네요.
게임에서 유저가 장비 레벨업등의 이벤트를 발생시켜서
해당 이벤트마다 서버에 저장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
돈을 왕창 모아놨다가 한번에 많은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서버통신을 할 경우 게임진행이 안되버립니다.
이런경우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리고 얼마정도로 많은 요청이 있을경우 차단되는지 알 수 있나요?
우회하는 방법을 고민해봐야겠지만 아직은 깔끔한 방법이 없네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403 forbidden같은 경우,
내부기준에 따라 5분동안 트래픽이 많은 경우 차단됩니다.
허나 초당 1회 정도의 정상적인 수준으로 요청을 보낸다면 차단 및 에러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해당 경우에는 강화시에 혹은 뒤끝 함수 호출 사이에 1초 이상의 텀이 발생하도록 로직을 구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