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 방식 게임처럼
상대방과 내가 한번씩 턴을 주고 받을 때
상대방이 턴을 넘기지 않는다던가, 앱을 종료 하였을 때 자동으로 상대방의 턴이 넘어 갔으면 좋겠는데요.
생각해둔 방법이 몇가지 있는데
혹시 따로 뒤끝매치에서 제공 할 수 있을만한 기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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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클라이언트 내부에서 타이머를 돌려 특정 시간이 지나면 클라에서 턴을 넘기는 패킷을 전송
-> 문제는 클라이언트가 스피드핵 같은것을 사용해 내부 시간이 지나가지 않게 변경하면 계속 턴을 넘기지 않게 할 수 있음 -
상대방의 클라이언트 내부에서 타이머를 돌려 특정 시간이 지나면 상대방의 턴을 넘기는 패킷을 전송
-> 위와 마찬가지의 문제, 상대방이 핵을 사용 시 내 시간이 끝나지 않았는데 턴이 넘어가 버리는 경우 -
양방향 모두 검사 하여 둘다 확인 되었을 때 진행
-> 둘중 하나의 정보가 다를 때 이를 검증할만한 기능이 뒤끝 매치에 있을까요? -
서버에서 특정 시간동안 상대방에게 응답이 없을 경우 처리
-> 개발문서를 봤을때는 없는거 같은데, 혹시 제 의도와 비슷한 결과를 낼 수 있을 만한 부분이 있을 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