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제 실행 시 발생하는 문제에 관해서 질문드립니다.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시면 빠른 답변 처리에 도움이 됩니다.

  • 프로젝트명 :
  • 뒤끝SDK 버전 : 5.2.0
  • 에러 코드 :
  1. Exception: Please Edit the Baceknd Settings
  2. CustomLogin statusCode : 401
    errorCode : BadUnauthorizedException
    message : bad customId, 잘못된 customId 입니다

GameDataTest 패키지 파일을 유니티에 임포트 후 실행하면 (1) 문제가 발생합니다.
해당 에러는 게임 인증 정보의 값을 붙여넣으면 해결되는 문제인데요.

해당 패키지는 실행 시 guest Login을 하는데 (2)이 발생합니다.
(2)이 발생하는 이유는 제 프로젝트가 따로 있으며 해당 프로젝트에서 사용된 게임 인증 정보를 GameDataTest 패키지를 설치한 프로젝트에서도 같은 인증 정보를 사용했고 중복된 게스트 로그인으로 에러가 난 것으로 추측하는데요.

질문

  1. 예제 용으로 만들어진 인증정보가 존재할까요?(전에 문서에서 뭔가 관련해서 내용이 있었던 것 같은데 잘못 본건지 찾아도 안보이네요)
  2. 없다면 지금처럼 프로젝트가 나뉘어져 있을 때 유니티 에디터에서 테스트 할때 콘솔로 들어가서 게스트 계정을 삭제하고 테스트용 프로젝트에서 접속해서 게스트 계정을 만들어서 테스트하는 행위를 해야하나요?(실제 프로젝트와 테스트 프로젝트는 다른 유니티 프로젝트에서 확인하는 것을 전제로 한 질문입니다)
  3. 뒤끝측에서 따로 예제를 사용할 때 원하는 이상적인 방식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1. 인증 정보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clientAppId와 signature key를 입력하여 테스트할 프로젝트의 인증정보를 넣으시면 됩니다.

  2. 게스트 로그인 보다는 커스텀 로그인을 이용하여 고정된 아이디로 로그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게스트 로그인의 경우, 커스텀 로그인과 동일한 기능이지만 로그인 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랜덤으로 생성하고 로컬데이터에 저장하며, 이후 게스트로그인 호출 시 로컬데이터를 이용해서 로그인하는 방식입니다.
    허나 로컬데이터에는 로그인을 위한 아이디 정보가 있지만 서버에는 해당 아이디가 삭제되었기에 로그인 시도를 했으나 로그인할 id가 없어 401 bad customId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테스트를 할 경우에는 게스트로그인보다는 커스텀 로그인을 하여 고정된 아이디로 로그인할수 있게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담으로 아이디를 지워 401 customId 에러가 발생할 경우에는 Backend.BMember.DeleteGuestInfo() 함수를 실행시켜 로컬에 있던 데이터를 삭제시킨 후 다시 게스트 로그인을 진행시키면 됩니다.)

  1. 뒤끝 예제는 사용하기보다는 예제를 통해 해당 함수의 사용법을 알고 진행중이신 프로젝트에서 올바르게 사용되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다른 유니티 프로젝트에서 생성 후, 코드를 이해하거나 테스트 데이터를 생성시키는등 테스트 용도로 사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