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갱신 오류(?)

코드에 문제가 있어 문의 드립니다.

개발자문서에서는 실시간 랭킹을 갱신할때

Backend.GameInfo.UpdateRTRankTable(“테이블 명”, “column 명”, 0, “row indate”);

이런 코드를 작성하라고 나오는데 아마 저기 3번째가 value라고 생각하고 질문하겠습니다
실제로 코드를 작성해보면

Backend.GameInfo.UpdateRTRankTable(“string 테이블 명”, “strimg column 명”, “string row indate” “long value”);

값을 입력하라고 뜹니다… 이건 개발자문서를 갱신해야하는 부분일거같구요

서버 게임정보에있는 테이블이랑 칼럼을 가져와 랭킹을 반영해야하는데
value값을 인게임에있는 값을 그대로 보내면 바로 랭킹에 그값이 반영이 됩니다…

테이블명이랑 칼럼명을 이상하게 작성하더라도 value값만 재대로 되어있음 랭킹에 반영이 되던데
이렇게 되면 테이블값이랑 칼럼값을 왜 가져와 작성해야하는지 의문이 듭니다…

맨처음 생각했을때 테이블에서 가져와서 사용한다! 라고 하길래
row indate 값에 각자 개인의 indate값을 넣고
value값에 가져와야하는 Param명을 작성하는줄알고 애먹었었습니다.
개발자문서가 부실해 처음접하시는분들은 애먹으실꺼같아요

각각 4개의 값에 정확하게 어떤 값을 입력해야하는지도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개발자문서에 오표기된 부분이 있어 수정하였습니다.

피드백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인자 값의 경우 아래와 같이 입력을 해야 합니다.
이 때 inDate의 경우 row의 inDate 값으로, 유저의 inDate가 아닌
데이터를 변경하려는 테이블의 row의 inDate값 입니다.
참고부탁드리겠습니다.

Value Type Description
tableName string 업데이트를 할 테이블명
rowIndate string 업데이트를 할 row의 inDate 값
columnName string 업데이트를 할 column의 명
value long / int 업데이트 할 정보

row의 inDate값은 콘솔에서 확인이 가능하는건가요? 아님 코드상에서 찾아야하는건가요??
또한 value가 업데이트할 정보라고하는데…

그렇게 되면 코드상에서 수동으로 정보를 입력하거나 게임상 데이터값을 가져와 수동으로 입력하는
방법이라는말인데 그렇게되면 테이블네임이나 로우인데이트값이나 컬럼네임이 왜필요한지
궁금합니다…

이런식으로 데이터를 가져갈 정보를 입력하라고 실질적으로는 그 곳에서 가져오지않고
따로 랭킹에 벨류값을 저장한다면… 무슨의미가 있는지… 제가 이해력이 딸려 죄송합니다.

row의 inDate 값의 경우 insert할 때나 혹은 테이블을 get 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테이블 업데이트 함수를 호출하지 않고,

UpdateRTRankTable 함수만 호출하여도 해당 테이블의 row의 column에 해당 value값이

갱신됨과 동시에 실시간 랭킹에 해당 값이 반영되게 됩니다.


실시간 랭킹을 이용할 때는 별도의 랭킹 테이블에서 무언가 상호작용을 하는 것이 아닌,

유저가 실제로 소유하고 있는 데이터를 이용하여 랭킹을 갱신하고,

그렇기에 유저가 소유한 어떤 테이블의 row에서 어떤 column 값을 어떤 value로 갱신한 후 랭킹에 반영할 것인지 서버로 요청을 보내는 것이고,

그렇기에 해당 함수 및 해당 프로세스가 필요합니다.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단순히 랭킹만을 위한 테이블을 운용할 경우 해당 사항이 불필요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으나,

예를 들어 userInfo 라는 테이블이 존재하고,

여기에 레벨, 공격력, 방어력, 전투력 등의 데이터가 존재할 때

전투력 랭킹을 만드는 식으로 다양한 데이터가 존재하는 테이블에서

전투력은 별도로 갱신하면서 실시간 랭킹에 반영한다는 식으로 이해를 하시면

편하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