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유저 식별 관련 문의


여기를 보면 유저 의 회원번호 대신 inDate를 이용하라고 되어있는데요,
현재 프로젝트에서 닉네임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유저에게 inDate의 내용을 유저에게 알려주고
유저들은 이것을 개발자 메일이나 내가 누구다 라는것 알리게 될것입니다.
물론 1:1 문의가 있지만 메일로 보내는 유저들도 없지 않을것입니다.

하지만 게임정보 관리에서는 inDate를 이용해서 유저를 검색 할 수 없는것같은데요
inDate로 검색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게임정보 관리에서 회원아이디는 무엇이며 어디서 조회 할 수 있나요?
이것도 공개 되면 안되는 정보인가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회원아이디는 유저를 확인할 수 있는 고유의 데이터이며 실직적으로 유저들을 구별해주는 키이지만 게임 내에서는 확인이 불가능하고 콘솔에서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아이디는 콘솔에서 쓰이는 콘솔전용 유저의 고유 id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inDate의 경우는 게임내에서 사용되는 구별이 가능한 key값이며, 유저별 inDate, 게임 정보별 inDate, 우편별 inDate등 따로 있습니다.

그중에서 친구나 다른 유저의 정보를 받기 위해서는 해당 게이머의 inDate를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대부분의 개발자분들은 고유의 닉네임(중복X)을 생성해주고 해당 닉네임을 통해 운영을 진행하곤 합니다.
게임내에서도 닉네임만 표시해준 후, 실제 작용에서는 닉네임을 이용하여 해당 유저의 indate 검색 -> indate를 이용하여 해당 유저의 정보 확인등의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inDate는 공개되어도 되는 정보이지만 되도록이면 고유한 닉네임을 통해 유저끼리 상호작용하도록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inDate에 대해서는 해당 문서를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은 게임정보관리에서 inDate를 이용해서 유즐ㄹ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스키마 미정의는 지원을 하고 있지만 스키마정의테이블은 직접 로직을 구성해줘야합니다.

게임정보관리에서 스키마 미정의 테이블의 경우에는 GetPublicContentsByGamerIndate() 함수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스키마정의테이블의 경우에는 public테이블에서 따로 유저의 indate를 저장해주지 않으며 코드내에서 스스로 데이터를 삽입할 때 같이 inDate를 넣고 이후에 해당 inDate를 이용해서 찾는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