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끝챗 연결 문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시면 빠른 답변 처리에 도움이 됩니다.

  • 프로젝트명 : 용사는 직진중
  • 뒤끝SDK 버전 : 5.3.0
  • 에러 코드 : Exception : not connected (0/1)

유니티에서 테스트 중입니다.
커스텀 계정으로 로그인 후

  1. 뒤끝챗의 Backend.Chat.GetChatStatus();
  2. Status 200 확인 후 Backend.Chat.GetGroupChannelList(grpName);
    채널 정보를 가져오고(채널 정보 확인 됨)
  3. ErrorInfo info;
    Backend.Chat.JoinChannel(node.type, node.host, node.port, node.groupName, node.channel_indate, out info);
    채널 중 1가지를 선택하여 조인하는 부분까지 정상적으로 처리되고 있습니다.
    info의 결과를 보면 모두 Success가 반환됨을 확인 하였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OnJoinChannel이 호출되지 않습니다. OnJoinChannel 은 최초 실행 초기화 시 구현되어 있습니다.
  4. 그리고 몇초 후에 메세지를 전송하면

Exception: Not connected. (1)
#gm.#fm.#2l (System.String , BackEnd.Tcp.ChannelType ) (at <95e05ccc85b14707a55b900d4830ac23>:0)
#gm.#fm.ChatToChannel (System.String , BackEnd.Tcp.ChannelType ) (at <95e05ccc85b14707a55b900d4830ac23>:0)
BackEnd.RealTime.GameChat.ChatToChannel (BackEnd.Tcp.ChannelType type, System.String message) (at <95e05ccc85b14707a55b900d4830ac23>:0)
TheBackEndChatManager.SendChatMessage (BackEnd.Tcp.ChannelType ctype, System.String msg) (at Assets/Scripts/BackEnd/TheBackEndChatManager.cs:368)
ChatPopup.OnClickMessageSend () (at Assets/Scripts/Game/Popup/ChatPopup.cs:128)
UnityEngine.Events.InvokableCall.Invoke () (at :0)
UnityEngine.Events.UnityEvent.Invoke () (at :0)
UnityEngine.UI.Button.Press () (at C:/Program Files/Unity/Hub/Editor/2019.4.21f1/Editor/Data/Resources/PackageManager/BuiltInPackages/com.unity.ugui/Runtime/UI/Core/Button.cs:68)
UnityEngine.UI.Button.OnPointerClick (UnityEngine.EventSystems.PointerEventData eventData) (at C:/Program Files/Unity/Hub/Editor/2019.4.21f1/Editor/Data/Resources/PackageManager/BuiltInPackages/com.unity.ugui/Runtime/UI/Core/Button.cs:110)
UnityEngine.EventSystems.ExecuteEvents.Execute (UnityEngine.EventSystems.IPointerClickHandler handler, UnityEngine.EventSystems.BaseEventData eventData) (at C:/Program Files/Unity/Hub/Editor/2019.4.21f1/Editor/Data/Resources/PackageManager/BuiltInPackages/com.unity.ugui/Runtime/EventSystem/ExecuteEvents.cs:50)
UnityEngine.EventSystems.ExecuteEvents.Execute[T] (UnityEngine.GameObject target, UnityEngine.EventSystems.BaseEventData eventData, UnityEngine.EventSystems.ExecuteEvents+EventFunction`1[T1] functor) (at C:/Program Files/Unity/Hub/Editor/2019.4.21f1/Editor/Data/Resources/PackageManager/BuiltInPackages/com.unity.ugui/Runtime/EventSystem/ExecuteEvents.cs:261)
UnityEngine.EventSystems.EventSystem:Update() (at C:/Program Files/Unity/Hub/Editor/2019.4.21f1/Editor/Data/Resources/PackageManager/BuiltInPackages/com.unity.ugui/Runtime/EventSystem/EventSystem.cs:377)

위와 같은 예외상항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정확히 어떤 문제인지 인지하기가 어렵네요.
게다가 OnJoinChannel Delegate도 호출되지 않는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현재 유니티 에디터에서만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커스텀 로그인은 정상적으로 진행된 상태입니다.

답변 부탁드릴게요.

Backend.Chat.Poll();
이함수가 주기적으로 호출되어야 다른 콜백함수들이 호출이 되는 것이었군요.
너무 자주 부르면 안좋을것 같아서 딜레이를 두었더니 그 문제로 인하 늦게 접속이벤트가 발생하네요.
해당 문제 해결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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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피드백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