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종"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 문의 등

안녕하세요. 1대1 pvp 보드게임을 뒤끝 + 뒤끝매치로 개발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뒤끝 베이스의 경우, 게임에 필요한 대부분의 내용을 지원하고 있는 것을 확인하였으나,
뒤끝매치 개발 문서 등에서 확인한 바로는, 몇 가지 걱정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에 관련하여 제가 이해한 것이 맞는지, 또 대비된 해결 방안 등이 있는지를 질문 드리고자 합니다.

id/pw, 랭킹, 친구, 채팅 기능 정도가 있는 1vs1 실시간 보드게임이라고 가정하겠습니다.

  1. 포인트/랜덤/mmr 기반 매칭만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실제로 오목/체스류 게임을 만든다고 가정하면,
    친구와 1대1 대결은 꼭 지원해야 하는 기능일 수 있겠습니다.
    이를 위한 해결 방안이 있을까요?
    (pvp를 별도 구현 후, 대전 결과만을 따로 뒤끝쪽에 보고한다던가, 기타 가능한 어떤 방법이라도)

  2. 게임세션에 참가한 모든 유저가 결과를 보고해야 정상처리 되는 것으로 이해하였습니다.
    1대1 pvp게임의 경우, 한 명의 유저가 질 것 같은 상황에, 소위 말하여 "빡종"을 하는 경우가 굉장히 잦을 텐데요.
    제가 이해한 바로는, 그런 경우 뒤끝매치상에선 정상 게임종료처리가 불가능한 것으로 이해하였습니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슈퍼게이머만 결과를 보고하면 정상종료처리되는 기능이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슈퍼게이머 이탈 시 슈퍼게이머 마이그레이션 기능을 튀끝매치가 지원한다면, 둘 중 한 명이 "빡종"하는 경우 남은 유저가 결과를 정리및 리포트할 수 있다던가 등등…)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1.

1번의 기능은 공식적으로 현재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추후 업데이트로 제공 할 예정이지만, 자세한 일정은 미정인 상태입니다.


2.

슈페게이머 마이그레이션 기능은 현재 제공하고 있습니다.

담당 부서에서 확인해보니 개발자문서에 해당 부분이 누락되어 있어

해당 부분을 개발자 문서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피드백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슈퍼게이머 변경 관련해서는 아래 개발자 문서를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슈퍼게이머 마이그레이션 기능이 제공되는 것으로 안내해 주셨는데요.
본문 질문 내용과 같이,
슈퍼게이머만 결과를 보고해도 정상종료처리((구)배틀로얄셋팅)되도록 셋팅 한다면
1대1 매치 중간에 한 명이 이탈하더라도 남은 유저가 슈퍼게이머가 되어 게임 결과를 정리할 수 있다.
따라서 둘 다 이탈하는 경우를 제외한다면, 둘 중 한명의 “빡종” 문제는 해결할 수 있음
으로 이해하였는데요.

제대로 이해한 것이 맞을까요?

고맙습니다. (_ _)

더해서, 친선전 관련하여 추가 질문이 있는데요.
본문 제목이 빡종 문제 관련이므로, 별도 질문으로 등록하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뒤끝 콘솔 > 뒤끝매치 > 매칭 카드에서

결과 처리 방법을 슈퍼게이머로 설정하신 경우
(슈퍼게이머만 결과를 보고하면 정상종료처리되는 기능)

말씀하신 것처럼 게임 방에 한명 이상의 인원이 남아있는 경우 해당 게임은 정상적으로 결과 종합이 가능합니다.

이해하신 것이 맞습니다.

(_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