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대1 pvp 보드게임을 뒤끝 + 뒤끝매치로 개발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뒤끝 베이스의 경우, 게임에 필요한 대부분의 내용을 지원하고 있는 것을 확인하였으나,
뒤끝매치 개발 문서 등에서 확인한 바로는, 몇 가지 걱정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에 관련하여 제가 이해한 것이 맞는지, 또 대비된 해결 방안 등이 있는지를 질문 드리고자 합니다.
id/pw, 랭킹, 친구, 채팅 기능 정도가 있는 1vs1 실시간 보드게임이라고 가정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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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인트/랜덤/mmr 기반 매칭만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실제로 오목/체스류 게임을 만든다고 가정하면,
친구와 1대1 대결은 꼭 지원해야 하는 기능일 수 있겠습니다.
이를 위한 해결 방안이 있을까요?
(pvp를 별도 구현 후, 대전 결과만을 따로 뒤끝쪽에 보고한다던가, 기타 가능한 어떤 방법이라도) -
게임세션에 참가한 모든 유저가 결과를 보고해야 정상처리 되는 것으로 이해하였습니다.
1대1 pvp게임의 경우, 한 명의 유저가 질 것 같은 상황에, 소위 말하여 "빡종"을 하는 경우가 굉장히 잦을 텐데요.
제가 이해한 바로는, 그런 경우 뒤끝매치상에선 정상 게임종료처리가 불가능한 것으로 이해하였습니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슈퍼게이머만 결과를 보고하면 정상종료처리되는 기능이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슈퍼게이머 이탈 시 슈퍼게이머 마이그레이션 기능을 튀끝매치가 지원한다면, 둘 중 한 명이 "빡종"하는 경우 남은 유저가 결과를 정리및 리포트할 수 있다던가 등등…)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