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선전 우회 구현 가능 여부에 대한 문의

안녕하세요.

뒤끝매치에서 추후 친선전 기능을 제공 예정이나, 확정된 일정은 없는 것으로 안내 받았습니다.
이에 친선전 기능을 당장 개발해야 한다고 가정했을 때의 시나리오에 관련한 궁금증이 있어, 질문을 올립니다.

1대1 pvp 오목게임을 만든다고 가정하겠습니다.

  1. 랜덤 / 다대다 / 샌드박스On / 샌드박스전환시간0초 / 4인
    위 세팅으로 콘솔에서 매치타입 생성
  2. 매칭룸을 만들어 친구를 초대한 뒤, 해당 매치타입으로 매칭 신청
  3. AI 2인 포함된 샌드박스매칭을 뒤끝매치가 성사시켜줌
  4. 클라이언트에선 AI를 무시하고 친구와의 1대1인 것처럼 게임 진행

위 방법으로 친선전을 구현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데요.
제가 제대로 이해한 것이 맞는지, 위 방법으로 구현이 가능할지 문의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_ _)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해당 방법을 이용하시는 경우 유저의 풀이 적은 경우 부분적으로 가능할 수 있지만,

유저가 많은 경우 매칭을 신청한 다른 인원들과 매칭이 잡혀 말씀하신 방법으로는 구현이 힘들 것 같습니다.

친선전의 경우 현재는 제공하지 않는 기능이고,

추후 업데이트 예정이 있지만 아직 자세한 일정은 나오지 않은 상황입니다.

참고부탁드리겠습니다.

만족스러운 답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친절한 답변 주셔서 고맙습니다.
0초로 설정하더라도, 무조건 바로 샌드박스 매칭으로 들어가는 것이 아닌,
찰나의 순간이겠지만, 유저우선검색으로 매칭을 시도하는 구현으로 이해하였습니다.

제대로 이해한 것이 맞을까요?

고맙습니다. (_ _)

예 그렇습니다.

말씀하신 찰나의 순간 유저와 매칭이 될 수 있습니다.

재가 생각한 방법중 하나인데 1대1 오목게임같이 적은 트래픽이 들어가는 게임같은 경우

채팅기능을 사용하여 친선전을 구현하면 간편하고 다른사람과 매칭이 잡히지 않는 방법이 나올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또한 가능한가요 @C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