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인데요. 개발 순서 여쭤봅니다.

초보라서 쉬운 질문일 수 있는데
여쭤봅니다.

저의 경우 구글에 먼저 애드몹 광고 및 인앱 결제를 해서
먼저 출시를 시켜놓고 그후 뒤끝을 붙여볼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즉, 구글 출시 먼저 하고 그후 뒤끝 붙이기 를 계획중입니다.

그런데 반대로 출시되기 전에
뒤끝을 먼저 유니티 상에서 붙여놓고
테스트 까지 마친 후 그 다음에 구글 출시를 하는 방법도 있을 거 같아요.

보통 뒤끝을 붙일 때
전자, 후자 중에 어떤 방식을 더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만일 후자라면
그럴만한 이유가 뭐가 있을까요 ?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뒤끝 서버를 이용하실 예정이 있으시다면,
후자의 방법을 더 추천드립니다.

이미 여러가지 기능이 완성된 상태에서 뒤끝을 붙이는 경우,
그에 따른 테스트 케이스들이 증가하고
게임이 발전해 나가야하는 시점에 정체되며 시간이 많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초반에 다소 어려움이 있으시더라도 커뮤니티를 적극 활용해 도움을 받으시며 완성도를 높여 준비하신 이후
게임 컨텐츠를 정비하고 발전시켜 나가시는게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봅니다.
감사합니다. :smil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