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버 상태에대해 질문드립니다.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시면 빠른 답변 처리에 도움이 됩니다.

  • 프로젝트명 : Mobile
  • 뒤끝SDK 버전 :
  • 에러 코드 :

게임을 진행하는도중에 점검으로 돌렸는데 그래도 유저는 게임안에있더라구요…
그래서 커뮤니티에있는내용들을 확인해본 결과 서버 상태를 수시로 확인해주는 방법이있다고하는데
5분안에 계속 확인을하면 이게 오류로 반환하던데… 어떤 방법을 써야할까요…?
저장을할떄 오류로 뱉으면 그떄 점검중이라는걸 반환하면될까요…?
가끔 저장할떄 오류가 뜨는경우도있는거같은데… 상관없을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서버상태가 점검일 경우 모든 뒤끝 함수의 호출은 에러로 반환이 됩니다.
혹시 지속적으로 서버상태를 체크하거나 데이터를저장하는 함수가 있으시다면 서버 점검 오류 리턴 시, 서버 점검 중이라는 표시를 남기시면 될 거 같습니다.

허나 1초동안 여러번 뒤끝 함수를 호출하면 과도한 트래픽 문제로 403 에러가 발생할 수 있으니, 적당한 간격을 두고 저장 혹은 서버 상태 점검 함수를 호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분안에 확인을 하면 리턴되는 오류나 저장할 때 발생하는 오류를 자세히 알려주시면 그에 맞춰 추가적으로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그러면 혹시 뒤끝에서는 서버에 저장하는 적당한 주기가 어느정도인지 알수있을까요??
권장하시는 주기를좀알고싶습니다. 3분으로하니까 강제종료를하면
가끔 저장안되는 경우도 생기는것 같아서요 .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게임마다 저장하는 데이터 구조 및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저장 주기와 관련해서는 명확한 기준을 제공해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30초 ~ 1분 단위로 저장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smil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