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팅기능을 테스트중입니다.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시면 빠른 답변 처리에 도움이 됩니다.

  • 프로젝트명 : 검은왕관::메기왕의분노
  • 뒤끝SDK 버전 : 5.4.1
  • 에러 코드 :

안녕하세요. 채팅기능을 테스트중입니다. 현재, 채팅그룹을 만들어, 소켓입장까진 성공했으나,
메시지를 보내려니 NotConnect에러가뜨는상황입니다.

콘솔확인 시, 소켓입장이되어도, 채팅서버에 참가하지못한것으로 판단됩니다만, 혹시 제 참조코드에문제가있을까요? 빠른답변감사합니다 :slight_smile:

소켓연결까지는 (채팅서버연결) 정상으로 로그가찍히나, 메시지를 보내려니 에러가발생합니다 ㅠ
image

언제나 응원합니다!

채팅 채널 접속 함수(JoinChannel)의 리턴이 true인 것은 채팅 채널 접속에 성공한 것이 아닌 단순히 서버와 소켓이 연결된 것 입니다. 실제 서버 연결은 소켓 연결 후 유저 인증과정을 거친 후 완료됩니다.
채팅의 경우 OnJoinChannel 이 리턴되어야 채널에 정상적으로 입장이 된것이며,
이때부터 채팅 이용이 가능해지는 점 참고하시어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slight_smile:
실제서버연결은 소켓연결후 [유저인증과정을 거친후 완료된다] 라고 답변해주셨는데요.

혹시, 유저인증과정 방법이라는 것이 잘 이해가되지않아,

설명 또는 관련 도큐먼트가 있을까요? 빠른답변 한번 더 감사드립니다!

JoinChannel 에서 소켓연결 + 유저인증을 함께 진행하는것인데
소켓연결은 서버와 접속된것이고 OnJoinChannel 이 서버에서 이 접속이 유효한 접속이라고 인증을 한것입니다.

OnJoinChannel 이 리턴되지 않는것을 보아 Poll 함수가 호출되지 않는 상황으로 예상이됩니다.
뒤끝챗을 이용하려면 서버로부터 메세지를 송수신하기 위해 Poll()함수를 주기적으로 호출해야하기에
주기적으로 호출되는 Update()함수 내에 Backend.Chat.Poll()함수가 들어가 있는지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감사합니다 :slight_smile:

아래 코드로, 소켓연결이후 바로, OnJoinChannel을 통해 접속을 시도한 결과, 아래 에러가 발생합니다.
혹시 아래오류가 왜나는지 알수있나요?

Backend.Chat.Poll()는 정상작동중입니다~

그룹이름이 잘못되었군요! 정상작동합니다 ㅡ! 감사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