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로그인 진행 중 어플이 강제종료되는 현상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시면 빠른 답변 처리에 도움이 됩니다.

  • 프로젝트명 : RaisingAdventurer
  • 뒤끝SDK 버전 : 5.4.1
  • 에러 코드 :

안녕하세요
특정 기기(S21 , NOTE 20)상에서 구글 로그인을 진행 하며, 구글 플레이 서버 상에서의 로그인이 진행되는 와중 어플리케이션이 강제 종료되는 이슈가 발견되었습니다.
UNITY 상의 SDK 중 AndroidStudio를 통한 SDK Version 또한 최신까지 구비 되어있는것을 확인 했구요.
다른 개발자의 질문을 참고하여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 API 및 서비스 - OAuth 동의 화면 상에서 게시상태를 프로덕션으로 바꾸었음에도 이슈는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안드로이드 10 이상의 기종에만 이런 현상이 발생하고 10 아래의 노트8 , 노트10+ , 앱플레이어 등에선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해당 이슈에 사용되었던 GPGS Init 코드를 동봉합니다.

public void GPGSInit()
{
LogManager(“구글 페더레이션 초기설정 진입”);

    // GPGS 플러그인 설정
    PlayGamesClientConfiguration config = new PlayGamesClientConfiguration
        .Builder()
        .RequestServerAuthCode(false)
        .RequestEmail() // 이메일 권한을 얻고 싶지 않다면 해당 줄(RequestEmail)을 지워주세요.
        .RequestIdToken()
        .Build();
    //커스텀된 정보로 GPGS 초기화
    PlayGamesPlatform.InitializeInstance(config);
    PlayGamesPlatform.DebugLogEnabled = true; // 디버그 로그를 보고싶지 않다면 false로 바꿔주세요.
    //GPGS 시작.
    PlayGamesPlatform.Activate();
    LogManager("Google Play Games Platform Activate Done");
}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구글 GPGS의 경우 타 회사의 기능 및 SDK이기에 정확한 답변드리기 어려운점 죄송합니다.
GPGS 에러의 경우 구글, 안드로이드 및 유니티 개발자 포럼 등을 통한 문의가 더욱 정확한 답변을 얻을 수 있으니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도움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