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로그인은 성공했는데 뒤끝 서버에는 안 나오는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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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SDK 문서 - 페더레이션 인증 부분을 참고하며 구글 게임 서비스에 로그인까지는 성공했는데요, Backend.BMember.AuthorizeFederation() 함수를 통해 유저 정보를 뒤끝서버로 넘겨주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로그인에 성공 후 토큰을 파라미터로 넘겨줬는데도 뒤끝 서버 게임 유저 관리에 보면 그 유저 정보가 나오질 않습니다. 무언가 추가로 더 해주어야하는게 있는건가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slight_smile:

Backend.BMember.AuthorizeFederation() 함수의 성공 여부와 함께 실패 시 에러코드 확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회원가입이 이루어지거나 로그인에 성공한 경우라면 아래 코드들이 리턴되어야 합니다.

로그인에 성공한 경우
statusCode : 200
message : Success

신규 회원가입에 성공한 경우
statusCode : 201
message : Success

확인결과 화면상에서는 ‘안녕하세요 ***님’ 팝업이 나오면서 로그인이 된 것처럼 나오는데
Social.localUser.authenticated 값은 false로 나오네요ㅠㅠ
여기서 궁금점이

  1. 구글플레이 콘솔에서 실제 출시 후 테스트를 해야 정확하게 나오는걸 까요?
  2. 아니면 뒤끝 서버 설정을 모두 완료 해주어야 하는걸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1. 실제 게임 출시까지는 진행이 되어있지 않아도 알파/베타 트랙에 게임이 배포되어있고, Play Game Services와 Google cloud platform에 테스터와 정보가 올바르게 들어가 있으면 로그인이 가능해집니다.

  2. 구글 로그인이 성공하여 Social.localUser.authenticated의 값이 True로 나오고, PlayGamesPlatform.Instance.GetIdToken();의 리턴값이 NULL이 아닌 토큰값이 나오게 되어 뒤끝 페데레이션 로그인 함수에 사용되고 나서부터 뒤끝의 로그인이 진행되기 때문에 해당 에러는 뒤끝의 로그인하고는 무관합니다.

만약 뒤끝의 서버 설정이 잘못되어있을 경우, Backend.BMember.AuthorizeFederation() 함수 호출 이후에 리턴되는 BackendReturnObject에서 returnValue에 401 오류로 표시가 되니 이부분 참고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