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끝매치 데이터양 이슈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시면 빠른 답변 처리에 도움이 됩니다.

  • 프로젝트명 : 타워디펜스
    데이터를 전송할때 제한이 있는데 디펜스의 경우 전송할 데이터양이 너무 많습니다 이를 해결할 방안이 혹시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해당 부분은 게임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조언을 드리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다만 캐릭터의 움직임, 탄환의 움직임 등과 같은 부분은 데드레커닝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처리하는 방식을 사용하시면 데이터를 줄이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즉 동기화가 필요한 데이터만 전송하고, 실제 이동 등은 클라이언트에서 처리하는 것 입니다.

아래 개발자 문서를 참고해주세요.

데드레커닝 알고리즘으로 하는 경우에 두 테스트기의 프레임이 같지 않아 싱크가 조금씩 어긋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를 해결하는 방안은 있나요?

답변이 다소 지연되어 죄송합니다.
관련하여 특별한 해결방안은 없으며, 알고리즘 구성에 따라 상이한 부분이기에
조금 더 세밀하게 조정하시어 이용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