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더레이션 인증 오류 질문드립니다

Backend.BMember.AuthorizeFederation() 수행 시 실패하는데 이유 파악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아래 코드의 에러 발생 지점이라고 된 부분에서 다음과 같이 로그가 뜹니다.
GPGS FAIL - UndefinedParameterException, undefined access_token, access_token을(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추가적으로 예전에 gpgs 관련 설정을 마쳤으며 google login 성공을 했었습니다.
테스트는 스토어에 내부 테스트로 올려 다운을 받은 뒤 진행했으며
게임에 접속하면 상단에 gpgs 계정 로그인 팝업도 정상적으로 뜨는 상황입니다.

if (Social.localUser.authenticated == true)
{
var bro = Backend.BMember.AuthorizeFederation(GetTokens(), FederationType.Google, “gpgs”);
if (bro.IsSuccess())
{
OnBackendAuthorized();
}
else
{
// 에러 발생 지점
Debug.Log(“GPGS FAIL” + bro.GetErrorCode() + ", " + bro.GetMessage());
}
}
}

public string GetTokens()
{
#if UNITY_ANDROID
if (PlayGamesPlatform.Instance.localUser.authenticated)
{
string _IDtoken = PlayGamesPlatform.Instance.GetIdToken();
return _IDtoken;
}
else
{
Debug.Log(“접속되어있지 않습니다. PlayGamesPlatform.Instance.localUser.authenticated : fail”);
}
#endif
return null;
}

  • 뒤끝SDK 버전 : 5.4.1
  • 에러 코드 : UndefinedParameterException, undefined access_token, access_token을(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확인해본 결과, 뒤끝 구글 페데레이션 로그인 함수에 인자값으로 전송되는 federationToken의 값이 null인것으로 확인됩니다.

구글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성공하고, 이후 얻어지는 구글의 토큰값이 있는지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구글의 토큰값은 아래와 같은 형태의 2, 3배 길이로 반환됩니다.

eyJhbGciOiJSUzI1NiIsImtpZCI6Id8f89dfjmmdfd2Y2OTU2YjU4MThjMTk2OGZmMTZkZmY3NzRlNzA4ZGUiLCJ0eXAiOiJKV1QifQ.eyJpcdfdgdii9fjmdkfdfdfdfb2dsZ

안녕하세요. 구글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됐는지에대한 확인은 어떻게하면될까요?
말씀드린대로 폰에서 구글 계정 관련 상단바가 떠서 xxx님 환영합니다. 이메시지를 확인했고
위에 첨부드린 코드대로 Social.localUser.authenticated 값이 true 였습니다.
또 토큰 값은 위의 get token 함수에서 사용한 방법대로 하면 되는게아닌가요? 만약 저기서 null 을 리턴한다면 그 이후에는 어떤 작업을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구글의 로그인 관련이라 정확하게는 답변드리기 어렵지만, 구글의 설정이 잘못되어 토큰이 비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과 같은 사항을 다시 한번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의 테스터와 플레이 게임 서비스, 구글 콘솔에 등록된 테스터가 모두 동일한지.
  2. 유니티에서 등록하는 웹클라이언트 ID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생성한 웹 클라이언트ID가 맞는지.(안드로이드로 만든 클라이언트 ID로 등록하는 경우가 많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