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 생성시 오류메세지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시면 빠른 답변 처리에 도움이 됩니다.

  • 프로젝트명 :

  • 뒤끝SDK 버전 :

  • 에러 코드 :
    Param param = new Param();
    param.Add(“level”, 0);
    param.Add(“bbang”, 0);

      //매개변수 = 길드이름, 길드재화의 갯수(1~10), (옵션) 길드에관한 메타정보,
      //(옵션) 국가정보
      BackendReturnObject bro = Backend.Social.Guild.CreateGuildV3(create_Input.text, 2, param
                                                                  , CountryCode.SouthKorea);
    

이대로해서 호출하면 굿즈카운트가0~10 이상인경우의 에러가 송출됩니다.

카운트리 정보를 빼고하면 콘솔에 설정상태에 적합하지 않은 유저의 에러코드가 발생하고요.

무엇이 잘못된건가요?

카운트리코드는 제가 따로 설정을 해두지않아서 안되는것같군요.

그리고 콘솔설정에서 생성조건들을 초기화한뒤 시도하니 생성은 가능한데,

콘솔설정에서 존재하는 테이블에 레벨1 이라는 가장 기본적으로 생성이 되는 조건을

걸었음에도 왜 콘솔설정에 일치하지않는 유저가 되는건가요?

추가로 궁금한게 굿즈내용은 따로 설정할수없나요?
제가 문서에서 못찾는건가요…
굿즈내용이 어디에도 없는것같은데…
굿즈를 만들어서 굿즈에대한 획득및 기부를 어케 구현할수있나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올바른 생성조건임에도 길드 생성이 안되는 건에 대해서는 현재 확인중에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굿즈는 길드 내 길드원들이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숫자형 데이터입니다.
굿즈는 goods1 ~ goods10까지 정수형 숫자 데이터로 지정되어 있기에 그 외 데이터타입으로 변경은 불가능한점 참고부탁드립니다.

굿즈는 별도의 획득방법이 없으며 길드 생성 시 게임정보관리의 게임정보연산을 하듯이, 덧셈과 뺼셈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굿즈의 수량을 더하고 싶을 경우 기부를 사용합니다.
기부는 모든 길드원들이 가능합니다.
굿즈의 수량을 빼고 싶을 경우에는 사용을 사용합니다.
길드마스터만 사용가능하며. 굿즈의 수량이 사용하려는 양보다 적을 경우 에러가 리턴됩니다.)

굿즈의 기부는 해당 개발자문서,
굿즈의 사용은 해당 개발자문서를 참고해주세요.

확인해본 결과, 올바른 길드 생성 조건을 가지고 있는 유저라도 길드 생성이 되지 않는 버그가 확인되었으며 해당 버그는 내일중으로 픽스될 예정입니다.

내일 업데이트될 뒤끝 SDK의 신버전을 이용해주시거나 또는 내일 실행될 서버 업데이트 이후 CreateGuildV3 사용시 CountryCode를 인자값으로 함께 넣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굿즈의 경우 생성시 굿즈개수를 입력후 생성하고

사용하기를하면 1만개도 그냥 써지던데 획득을 하거나

보유한 수량 만큼만 기부할수있어야될것같은데

혹시 그런것은 어찌하면 될까요?

콘솔에도없는듯하고 생성하기에 종류 개수입력만이 있는것같던데…

해당 방법들은 클라이언트에서 구현을 해야합니다.

굿즈 관련 아이템을 상점에서 사고 게임정보로 서버에 저장을 한 후,
아이템을 산 만큼 기부를 할 수 있도록 클라이언트에서 로직을 구성하고,
기부후에는 기부되고 남은 값을 다시 서버에 저장하는 등.

유저가 아이템을 상점에서 사는것과 비슷한 로직처럼 구현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하 일반 재화들처럼 구현을 한뒤 그것을 기부할때

굿즈1~10 에 기부를 하는 형태였던거군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