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 끊겼을 때 처리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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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최신
  • 프로젝트명 : MiniRPG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인터넷이 끊긴 상태(이하 오프라인, 반대:온라인) 환경에서도 플레이되는 게임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게임 시작시에는 무조건 온라인으로 뒤끝에 접속하지만, 중간부터는 인터넷과 상관없이 게임이 진행됩니다. 현재 뒤끝의 여러 기능들을 사용하고있는데요.(DB, 우편, 랭킹, 로그, 영수증, 등등)
인터넷이 끊겨도 뒤끝과의 연결은 끊기지 않는다고 하시는 것 같은데, 제가 제가 잘 이해한것인지 서버를 잘 몰라서 질문 드립니다.

  • 오프라인에서 DB저장하라고 하거나, 로그를 남기라고 하면, statusCode 400으로 실패하는게 맞나요?
  • 뒤끝과 연결이 끊기지 않는다는 것이 → “이후 다시 온라인상태가 되어 로그를 남기라고 하면, 인증과정 없이 뒤끝과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는것” 을 의미 하는것 맞나요?
  • 실시간 알림서버를 사용하고싶은데, 연결후 오프라인이 되면, 자동으로 실시간 알림서버 연결이 해제되면서 해제 핸들러가 호출 되나요?
  • 로그의 경우 인터넷연결 안되있을 경우를 대비해 게임내에 따로 데이터를 저장하고, 주기적으로 뒤끝에 로그를 시도하는 방법을 사용하고있는데, 혹시 더 원활한 방법이 있나요? 이 방법이 일반적인 방법인가요?

제가 무지하여 두서없이 여쭤봅니다…

추가로 유저우편 이벤트 핸들러는 보이는데, 관리자우편 이벤트 핸들러는 없는지 여쭤봅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1. 오프라인 시, 함수를 호출하면 아래 에러와 같이 400 HttpRequestException 에러가 발생합니다.(메세지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후 와이파이가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로그인이나 토큰 갱신 함수 없이도 뒤끝 기능 함수 호출이 정상적으로 작동됩니다.
    statusCode : 400
    errorCode : HttpRequestException
    message : An error occurred while sending the request (2)
    Error: ConnectFailure (연결된 구성원으로부터 응답이 없어 연결하지 못했거나, 호스트로부터 응답이 없어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2. 네 와이파이가 끊어졌을 경우에는 즉시 해당 핸들러가 호출되며, 와이파이가 연결될 경우 자동으로 연결되므로 게임 시작 후 한번만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3. 말씀하신 방법이 일반적이기는 하나, 만약 오프라인 기능이 오래 지속되는 구조일 경우에는 Application.internetReachability 코드와 같이 C# 또는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와이파이 연결 상태 함수를 통해 연결이 되었는지 확인 후 함수를 호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관리자 우편 관련 핸들러는 현재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해당 피드백은 개발팀에게 전달하여 개선 및 업데이트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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