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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뒤끝 SDK 버전 : 최신
- 프로젝트명 : MiniRPG
- 스테이터스 코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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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뒤끝 사랑합니다~
현재 운영하고있는 게임이 시작시에만 인터넷연결-뒤끝로그인 후, 게임진행은 오프라인상태에서도 플레이가 되도록하는 게임입니다. 우편기능이나 랭킹 등 기타 서버관련 기능을 사용할 때에만 뒤끝서버 연결여부를 확인하여 처리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뒤끝서버 연결 상태를 게임 내에 표현해주고 싶습니다.
이전에 다른 글에서 연결상태를 표현하기위해 주기적으로 GetServerStatus()를 호출하라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주기적이라는게 어느정도로 잡을지 애매하기도 하고, 오프라인상태가 많다보니 비정상적인 호출이 잦을 수 있을것으로도 보입니다.
한가지 다른방법을 살짝 생각해봣는데, 실시간 알림서버- 이벤트 핸들러를 통해, 서버연결/해제 상태를 받으면 어떤가 하는 것입니다. 이벤트 핸들러를 등록해놓으면, 인터넷이 끊길때, 접속될때 자동으로 이벤트가 호출된다고 들었는데, 그러면 이것을 통해서 서버연결상태 업데이트해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왠지 일반적인 방법은 아닌것같은데, 이렇게 했을때 문제가 될 여지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