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직전인데 혹시 미리 확인해야될 사항이있을까요?

처음 출시하는거라 모르는게 많네요

혹시 출시전에 체크해야될 사항이있을까요?

일단 구글콘솔의 앱서명키를 업로드 키에서 릴리즈키로 신규사용설치자 적용체크를 해뒀고,

뒤끝 콘솔에도 키를 입력해주어 현재 로그인같은건 문제가없는 상태인데

프로덕션으로 출시후에 해쉬키가 바뀔 가능성 같은게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출시전에 조심해야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출시 상태를 라이브로 변경
  • 구글 스토어에 베타 테스트등으로 게시 한 후, 다운받아 앱 서명 해시키 확인. 혹은 앱 서명키, 앱 업로드키의 sha1의 해시키를 뒤끝콘솔에 기입하기.
  • 해당 게임과 연결된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게임 플레이 서비스)의 OAUTH2 동의화면에서 게시 상태를 '라이브’로 변경. 사용자 유형이 '외부’로 되어있는지 확인.

앱 업로드 키와 앱 서명 키 모두 뒤끝 콘솔 해시키 입력창에 입력한 상태라면 정상적으로 출시 후에도 구글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베타 테스트에서 프로덕션으로 앱이 변경되어도 앱 서명 키의 해시키가 바뀌지는 않으므로, 구글 콘솔에서 베타에 앱을 게시한 후 다운받아 성공적으로 테스트가 진행되었다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겁니다.

구글클라우드 플랫폼 설정이 이렇게되면 된건가요?

밑에 사용자 한도100명은 문제가없는지요?

OAuth 사용자 한도 및 확인 진행중의 대해서는 정확히 확인된 바가 없어 명확한 답변 안내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확인 상태가 필요하지 않음으로 발생하여 OAuth 사용자 한도 또한 0/100으로 되어있음)

OAuth 동의 화면 수정 시 2. 범위 부분에 추가된 범위가 있는지 확인 후, 민감한 범위 혹은 제한된 범위에 API 가 등록되어있다면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OAuth 동의화면에 도메인부분이 필수입력란으로 되어있는데
이것을 해결하기위해 도메인 호스팅같은걸 이용해야할까요?

동의화면 구성은 새프로젝트를 생성하여 완료하였습니다.

질문하나만 더 드려도될까요

현재 내부테스트 버전으로는 테스터 등록이메일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혹시 정식출시가 완료되어 플레이스토어에서

정상적으로 설치하는 이용자는 별도의 설정변경없이

이용이 가능할까요?

도메인은 설정없이도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GPGS의 경우 구글 플레이 게임 서비스의 게시 상태를 출시로 변경하고,
OAUTH2의 게시 상태 또한 프로덕션으로 변경하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프로덕션으로 게시하여도 설정 변경 없이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됩니다.

네 감사합니다.
프로덕션 검토 끝난뒤 출시완료되면
테스트해봐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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