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률뽑기에 관한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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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5.0.3
  • 프로젝트명 : Shgames
  • 스테이터스 코드 : 없음
  • 에러 코드 : 없음
  • 에러 메시지 : 없음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고 예를들어 아이템을 확률뽑기를 하였을때 3000~5000의 공격력에서 1의 단위까지도 랜덤으로 뽑을 수 있도록 설계하려고합니다. 근데 뽑기에서는 그렇게 한다면 일일이 다 작성해야 되는거 같은데 제가 잘못 알고있더라면 방법을 알려 주실 수있나요? 혹시 제가 생각한것이 맞다면 다른방법은 없을까요? 뒤끝펑션에서 서버함수를 만들어 호출하고자 하는데도 호출횟수가 50만번으로 제한이 되어있어 어느정도를 사용해야 적당한 수치인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혹시 도움이 될만한 방법을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기본적으로는 3000~5000까지 2000개의 적이지만 번거로운 작업이 될 수 있으며 csv의 크기또한 커져서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추천드리는 방법은 서버에서 큰 숫자(천의 자리, 백의 자리)의 확률 뽑기를 진행하고, 클라이언트에서 직접 로직을 작성하여 작은 숫자(십의 자리, 일의 자리)의 확률 뽑기를 진행 후, 서버에 저장하는 것입니다.

만약 10000까지의 숫자가 있고 그 중 3000~5000까지 동일한 확률이라면 뽑기 함수 호출 이후 클라이언트에서 랜덤한 값을 주어 클라이언트에서 나머지 확률 연산을 실시하거나,

3100 : 2%, 3200 : 1.9%, 3300 : 1.8%… 4900 : 0.2%, 5000 : 0.1% 이런 식으로 확률 차트의 컬럼을 지정하여 확률 함수를 요청 한 후, 나머지 0~100의 작은 숫자는 클라이언트에서 작성한 로직을 통해 나머지 확률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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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도움이 됬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