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끝매치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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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끝 매치 테스트 하려고 합니다.

매칭 신청 완료 후 매칭이 되어서 인게임 서버에 접속이 되었습니다.
접속 후 대기 화면(게임 시작전 / 맵 설정 및 유저 레디)에서
유저 한명이 인게임 서버 접속을 종료(LeaveGameServer) 하면
나머지 유저에게 알려주고 게임을 파괴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접속 후 대기화면은 인게임 서버 접속 이벤트가 호출되고 JoinGameRoom이 호출되기 이전 시점이라 보면 될까요?

JoinGameServer();

Backend.Match.OnSessionJoinInServer += (args) => {
    // TODO
};

이 경우에는 1분 이내에 모든 유저가 게임방 접속 요청을 해야하지만 접속 요청을 하지 못하여 게임방 접속 이벤트에서 에러가 호출됩니다.

Backend.Match.OnMatchInGameAccess

현재는 해당 에러로만 게임방 접속이 안된 유저가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밖에 없으며, 유저가 게임을 나갔을 때 확인하는 기능은 제공하고 있지 않은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뒤끝 매치 예제 파일에서
LoadRoomScene => GameReady => LoadGameScene
위 순서로 넘어 가던데…중간에 GameReady 상태에서
유저가 게임을 나갈 경우 알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GameReady => LoadGameScene 로 넘어 갈때 방장이 맴 변경 및 게임 시작 신호를 줄려고 하는데
그사이 게임을 나가는 경우에 대해 처리 방법을 알려고 합니다.

LoadRoomScene에서는 이미 Backend.Match.OnMatchInGameAccess가 호출된 이후이므로 인게임에 들어온 상태입니다.

인게임 상태에서는 다른 클라이언트가 연결에 끊어졌을 때 혹은 나가졌을 때 해당 핸들러가 호출이 되므로 이 핸들러를 통해 어느 유저가 나갔는지 확인해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Backend.Match.OnSessionOffline

반장이 나갔을 경우에는 슈퍼 게이머가 자동으로 이전이 되기 때문에 자동으로 변경이 될때 발생되는 OnChangeSuperGamer가 호출될 때 자신이 host가 되었는지만 잘 체크해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