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번대 오류 문의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한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5.5.0
  • 프로젝트명 : RSD
  • 스테이터스 코드 : 502
  • 에러 코드 : BadGateWay
  • 에러 메시지 :
    html>
    head>502 Bad Gateway
    body>
    center>h1>502 Bad Gateway
    /body>
    /html>

어제 새벽에 점검을 통해서 500번대가 해결되었다는 공지를 보았는데,
아직도 가끔씩 이렇게 에러 메시지가 표기됩니다.

html형식도 같이 전달받아서 내용 그대로 전달합니다.
html이 바로 적용되는듯 해서 앞에 '<'를 제거해서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500번대 오류로 인해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11월 9일 긴급 업데이트 전까지 500번대 오류를 유발한 캐시 서버 문제는 완전히 해결되었습니다.
11월 9일 대응 이후 500번대 오류의 평균 발생 비율은 전체 요청의 0.002% 수준으로 특수한 경우에 여전히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뒤끝 서버 cpu를 과도하게 사용하는 요청이 발생하는 경우 500번대 오류가 발생하는 부분을 확인하였고, 추가로 해결중에 있습니다.

500번대 오류는 현재 매우 드물게 발생중이며, 최대 1분 이내에 자동 해결됩니다.
단, 오류가 발생된 경우 그 이후에 바로 호출되는 함수 또한 같은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502 오류가 리턴된 경우 네트워크 환경을 확인하라는 안내를 보여며 잠시 후 다시 시도하는 방식을 이용하거나
서버단에서의 에러를 확인하는 BackendReturnObject의 IsServerError()를 이용하여 서버 에러인지 확인 후 n분 후에 다시 시도하는 로직을 사용하여 대응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