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자동저장 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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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무사키우기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게임 방식은 스테이지를 깨는 성장형 게임입니다
뒤끝서버로 유저의 데이터를 관리 중이며
게임접속 그리고 종료시에 서버에서 유저데이터를 로드하고 저장하고 있습니다

만약 정상적인 종료가 안되었을시를 대비하여
서버 자동저장 시점을 시간대별 또는 특정 구간으로 지정을 하는것이 일반적인가요
서버사용의 최적화를 고려하여 서버자동저장 시점은 만들지 않는게 일바적인가요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방치형 게임의 경우, 자동 저장 시스템을 만드는 것을 권장드리고 있으며
3~5분에 한번씩 저장을 하는 로직이 제일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스테이지 클리어 시, 몬스터 처치 시 저장을 수행하는 로직은
스테이지를 연속으로 빠르게 클리어하거나 몬스터 처치를 한번에 하거나, 어려운 스테이지는 시간이 오래걸려 저장이 늦어지는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서버로 저장 요청을 보내고,
아이템 획득, 보상 획득, 상점 구매등 아이템의 중요도가 높을 경우에는 해당 로직에도 저장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 너무 많은 뒤끝 요청을 보낼 경우 403 Forbidden에러가 발생하여 함수의 호출이 불가할 수 있으니 1초에 3~4번 보내는 로직은 사양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