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를 너무 자주 씁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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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최신버전
  • 프로젝트명 : MiniRPG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질문이 있습니다!
아이템 로그를 뒤끝서버에 보내려고 하는데, 획득,제거,분해 등등입니다.
저희게임이 아이템이 너무 많아서 요청이 매우 많아져버리는데… 혹시 일반적으로 어떻게 하시는지, 어떻게 처리해야할지 질문드립니다.
아이템들을 리스트로 혹은 json으로 묶어서 보내는것도 생각해봣지만, 그러면 로그를 보기도 어렵고 분석하기에 어려워지더라고요…

빈번하게 사용하면 403 Forbidden 에러가 뜨는경우가 생길것같아 적어봅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혹, 말씀해주신 획득, 제거, 분해 등등의 행동 유형들의 주기가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
또한 행동들이 동시에 진행되는 경우도 있는지 조금더 자세히 말씀 남겨주시면
확인하여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넵! 주기는 일정하지 않지만, 유저가 잠수후 돌아왔을때 쌓여있는 상자들을 열고, 분해를 하면서 단기간 내에 많은 아이템을 획득하고 분해하게 됩니다.

게임특성상 아이템을 획득하자마자 분해하는 경우가 많고, 동일하지 않은 key에 대하여 대략 30초내에 200여개의 아이템을 획득하고 분해하여 총 400개의 로그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유저의 게임 진행도에 따라 더 적을수도, 많을수도 있는부분입니다.
게임 특성상 인터넷연결이 되지 않아도 게임을 진행하도록 하기 위해 여러가지를 처리했습니다. 따라서 아이템 획득, 제거에 따른 db접근은 없으며, 로그 또한 기기에 저장 후 순차적으로 보내도록 처리했습니다.
클라에서 일정수준 처리는 했지만 각 아이템을 하나하나 로그로 보낸다면 요청횟수가 많아지고, 때에따라 Forbidden되었다가 풀렸다가 하는 것은 어쩔수 없어보이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로그를 보낼때 좀더 나은 방법에 대해 문의드린 것이고, 여러개를 동시에 보낼경우 엑셀데이터로 뽑을때 관리가 용이하지 않아 불편한 부분때문에 다른 방법을 사용하고 싶습니다.
경험이 많지 않아 다른분들은 어떻게 처리하시는지도 궁금하네요

저는 보기 불편해도 List에 넣어서 한 로그에 관리 했습니다. 예로 들어서 장비 100회 뽑기를 하며
List 2개에 하나는 아이디 하는 나온 개수를 저장해서

각 list 2개에 100개씩 보이게 했습니다. 보기는 힘들지만 관리는 더 편했던거 같습니다.

이게 어쩔수없더라고요 한번에 많은 요청보내면 말그대로 Forbidden 떠서 5분인가 10분 송수신안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현 상황에서는 시간대별로 로그 내역을 모아 한번에 보내는 방식을 이용하거나
말씀하신 것 처럼 보기 어렵더라도 리스트 형태로 처리해 주셔야 403 Forbidden 에러를 피할 수 있습니다.
큰 도움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