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끝서버 에러코드 관련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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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모험가키우기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유저들이 게임 중에 데이터 손실이 많이 일어나서 저장에 관련된 비동기 함수를 호출 할 때 마다
에러 팝업을 떠서 비동기로 서버 저장에 실패 할 경우 더이상 게임을 진행하지 못하게 해놨는데요, 이번 업데이트 때 어떤 에러 코드가 발생하는지 궁금해서 로그로 코드를 받았는데

대부분의 에러코드는 400번이엿고 간헐적으로 502번과 504번이 발생했습니다.

  1. 400번때는 네트워크가 일시적으로 불안정할 때 나오는 현상이라고 써져있는데 비동기식으로 함수를 저장할 때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하고싶은데 400번대 에러는 무시하고 게임을 계속 진행하게 해도 데이터손실부분에서 큰 문제가 없을까요?

  2. 502번과 504번은 에러코드 내용에 없어서 그런데 어떤 오류인지 알수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문의하신 내용 순차적으로 안내드립니다.

(1) 400에러의 경우,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 요청을 보낼때 일시적으로 네트워크가 불안정하여 발생하는 오류로 한번 더 호출하면 됩니다.

(2) 502, 504의 Bad Gateway에러는 다음의 경우 발생합니다.

  • 특정 시간대에 일시적으로 요청이 급격히 증가하여 서버에서 요청을 처리하지 못하는 경우
  • 클라이언트의 통신 상태가 좋지 못한 경우(네트워크 유실)

해당 에러는 일반적으로 최대 1분 이내에 자동 해결됩니다.
단, 에러가 호출된 경우 그 이후에 바로 호출되는 함수 또한 같은 에러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502 에러가 리턴된 경우 네트워크 환경을 확인하라는 안내를 보여며 잠시 후 다시 시도하는 방식을 이용하거나
서버단에서의 에러를 확인하는 BackendReturnObject의 IsServerError()를 이용하여 서버 에러인지 확인 후 n분 후에 다시 시도하는 로직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