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정보 저장 관련 문의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5.5.0
  • 프로젝트명 : KnightRush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현재 저장과 관련해, 부분 저장을 통해 변경된 데이타만 저장처리하는 작업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문의 드리고 싶은 내용은 아래와 같은데요.

  1. 테이블의 임의 column 을 갱신하는 경우, 해당 테이블이 아닌 column 의 저장처리만 갱신되는지? 아니면 해당 column 이 있는 전체 테이블의 정보가 같이 갱신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즉, 테이블의 일부 column 만 갱신했을 때, 해당 column 의 쓰기 비용만 갱신되는지가 궁금합니다.

  2. column 에 dictionary 로 데이타를 저장한 경우, dictionary 의 일부 요소만 갱신이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3. 테이블의 임의 column 에 임의의 class 가 시리얼라이즈 되서 저장된 경우 해당 class 의 일부 변수만 갱신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문의하신 내용에 순차적으로 답변 드립니다.

  1. 해당 컬럼의 저장처리만 갱신되어 쓰기 비용의 경우 해당 컬럼의 쓰기 비용만이 발생됩니다.
    조금더 정확하게 설명드리면 업데이트 시, 읽기+쓰기 요금이 발생되기에,
    row를 읽는 비용 + 하나의 컬럼 수정 비용이 발생됩니다.
  2. dictionary의 일부 요사만 갱신은 불가합니다.
  3. 해당 class의 일부 변수만 갱신은 불가합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1번과 관련해 추가적인 질문을 드리자면, row 를 읽는 비용이라면 해당 칼럼을 찾는 검색 비용이라고 보면 될까요?

row 읽기 비용은 칼럼을 찾고 해당 데이터 불러오는데 발생하는 비용입니다. :D

넵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