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이렇게 게임 서비스에 두개를 등록 시켜 뒀는데도 되지 않네요…
제가 많이 부족해서 현재 나와있는 문서 만으로는 이해가 되질 않아서 그런데요.
어떻게 해야할지 자세히 설명 좀 부탁드립니다.
내부자 테스트에 올려서 해당 링크에서 받아서 하는것은 되는데요 게임 서비스에 연결된 앱에 새로운 것을 추가 하라 해서 했는데 추가 할때 별 설정이 나오지 않던데요.
현재 이렇게 게임 서비스에 두개를 등록 시켜 뒀는데도 되지 않네요…
제가 많이 부족해서 현재 나와있는 문서 만으로는 이해가 되질 않아서 그런데요.
어떻게 해야할지 자세히 설명 좀 부탁드립니다.
내부자 테스트에 올려서 해당 링크에서 받아서 하는것은 되는데요 게임 서비스에 연결된 앱에 새로운 것을 추가 하라 해서 했는데 추가 할때 별 설정이 나오지 않던데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두 개의 해시키에 대해 모두 등록을 하신 것이면 우신 해당 방법으로 설정하신 것이 맞습니다.
다만 게임이 출시되기 전이라면 빌드 후 바로 GPGS 로그인 시도 시 실패할 수도 있는데요,
이 경우 “구글 플레이콘솔 > 설정 > 개발자계정 > 계정세부정보 > 라이선스 테스트” 에
GPGS 로그인을 시도하고자 하는 계정을 추가하신 후 다시 시도해보세요.
또한 위 구글 콘솔에서 확인한 연결된 앱의 각각의 OAuth2 클라이언트 ID와
구글 APIs의 OAuth2 클라이언트ID가 각각 일치하는지도 확인해주세요.
아 죄송합니다.
제가 이게 뒤끝 슬랙에 있던 내용을 커뮤니티가 생겼다고 하여서 커뮤니티에 이어서
질문을 하느라 글에 내용이 빈약했었네요.
답변하신 내용을 보면 왠지 구글 로그인에 관련 된 거 같아서요.
구글 로그인은 내부자 테스트에서 받던 유니티에서 빌드로 바로 실행하던 잘 됩니다.
문제인 부분은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되고 뒤끝으로 페더레이션 할 때 내부자 테스트에서
받으면 잘 진행되고 뒤끝 유저에도 등록이 되는데, 유니티 빌드 후 바로 실행하면 에러가 발생합니다.
에러는 bad google_hash이고 문서에서 보면 클라이언트와 뒤끝 콘솔간의 구글 해시키가 일치 하지
않아 생기는 오류라고 나오는데요. 제가 등록한 방법이 맞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apk를 빌드한 후 구글 내부자 테스트에 올리고 그렇게 올라간 apk를 받아서 실행시킨 후 얻은 해시키를
릴리즈 키에 넣고 그냥 유니티 에디터에서 뒤끝 셋팅 밑에 릴리즈 해시키 바로 생성하는 메뉴에서 얻은
해시키는 디버그 키 부분에 넣었습니다 혹시 잘못 입력한 것 인가요?
아니면 혹은 내부자 테스트를 위해 매번 새로운 빌드 버전으로
apk를 빌드하여 내부자 테스트에 계속 올리면서 테스트했는데 그렇게 하면
해시키가 바뀌어 버리거나 그래서 그런건가요?
안녕하세요
구글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진행된 후 패더레이션 로그인이 실패하는 것이고, 구글 해시키 오류(bad google_hash)가 표시되는 것이라면 뒤끝 콘솔에 업로드 한 해시키가 잘못된 것이 맞을 것 입니다.
우선 게임 시작 시 뒤끝 초기화 후
Backend.Utils.GetGoogleHash ();
이 함수를 Debug.log로 출력하는 로직을 추가하시고요,
apk를 빌드한 후 생성된 해시키를 디버그 해시키에,
구글 내부자 테스트 등에 업로드 한 후 내려받은 apk에서 생성된 해시키를 릴리즈 해시키에 기입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이 때 해시키 뒤에 공백이 포함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간혹 해시키는 정확하나 단순 복사/붙여넣기를 하는 과정에서 뒤에 공백이 포함되어 해시키 오류가 발생 하는 경우가 존재하였습니다.
유니티 뒤끝 인스펙터 창에서 발급된 해시키에 이상이 있는 것 같기도 해서 위의 함수를 사용하여 해시키 발급하신 후 다시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