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바로 빌드해서 테스트 해보려면 어떻게 해야할가요?

현재 이렇게 게임 서비스에 두개를 등록 시켜 뒀는데도 되지 않네요…

제가 많이 부족해서 현재 나와있는 문서 만으로는 이해가 되질 않아서 그런데요.

어떻게 해야할지 자세히 설명 좀 부탁드립니다.

내부자 테스트에 올려서 해당 링크에서 받아서 하는것은 되는데요 게임 서비스에 연결된 앱에 새로운 것을 추가 하라 해서 했는데 추가 할때 별 설정이 나오지 않던데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두 개의 해시키에 대해 모두 등록을 하신 것이면 우신 해당 방법으로 설정하신 것이 맞습니다.

다만 게임이 출시되기 전이라면 빌드 후 바로 GPGS 로그인 시도 시 실패할 수도 있는데요,

이 경우 “구글 플레이콘솔 > 설정 > 개발자계정 > 계정세부정보 > 라이선스 테스트” 에

GPGS 로그인을 시도하고자 하는 계정을 추가하신 후 다시 시도해보세요.

또한 위 구글 콘솔에서 확인한 연결된 앱의 각각의 OAuth2 클라이언트 ID와

구글 APIs의 OAuth2 클라이언트ID가 각각 일치하는지도 확인해주세요.

아 죄송합니다.

제가 이게 뒤끝 슬랙에 있던 내용을 커뮤니티가 생겼다고 하여서 커뮤니티에 이어서

질문을 하느라 글에 내용이 빈약했었네요.

답변하신 내용을 보면 왠지 구글 로그인에 관련 된 거 같아서요.

구글 로그인은 내부자 테스트에서 받던 유니티에서 빌드로 바로 실행하던 잘 됩니다.

문제인 부분은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되고 뒤끝으로 페더레이션 할 때 내부자 테스트에서

받으면 잘 진행되고 뒤끝 유저에도 등록이 되는데, 유니티 빌드 후 바로 실행하면 에러가 발생합니다.

에러는 bad google_hash이고 문서에서 보면 클라이언트와 뒤끝 콘솔간의 구글 해시키가 일치 하지

않아 생기는 오류라고 나오는데요. 제가 등록한 방법이 맞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apk를 빌드한 후 구글 내부자 테스트에 올리고 그렇게 올라간 apk를 받아서 실행시킨 후 얻은 해시키를

릴리즈 키에 넣고 그냥 유니티 에디터에서 뒤끝 셋팅 밑에 릴리즈 해시키 바로 생성하는 메뉴에서 얻은

해시키는 디버그 키 부분에 넣었습니다 혹시 잘못 입력한 것 인가요?

아니면 혹은 내부자 테스트를 위해 매번 새로운 빌드 버전으로

apk를 빌드하여 내부자 테스트에 계속 올리면서 테스트했는데 그렇게 하면

해시키가 바뀌어 버리거나 그래서 그런건가요?

안녕하세요
구글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진행된 후 패더레이션 로그인이 실패하는 것이고, 구글 해시키 오류(bad google_hash)가 표시되는 것이라면 뒤끝 콘솔에 업로드 한 해시키가 잘못된 것이 맞을 것 입니다.

우선 게임 시작 시 뒤끝 초기화 후
Backend.Utils.GetGoogleHash ();
이 함수를 Debug.log로 출력하는 로직을 추가하시고요,

apk를 빌드한 후 생성된 해시키를 디버그 해시키에,
구글 내부자 테스트 등에 업로드 한 후 내려받은 apk에서 생성된 해시키를 릴리즈 해시키에 기입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이 때 해시키 뒤에 공백이 포함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간혹 해시키는 정확하나 단순 복사/붙여넣기를 하는 과정에서 뒤에 공백이 포함되어 해시키 오류가 발생 하는 경우가 존재하였습니다.

유니티 뒤끝 인스펙터 창에서 발급된 해시키에 이상이 있는 것 같기도 해서 위의 함수를 사용하여 해시키 발급하신 후 다시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