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킹 생성시 선택 창에 컬럼이 보이지 않습니다.

일반 랭킹도 마찬가지로 랭킹 생성 시에 테이블 선택 후에 컬럼을 선택할 수가 없네요.
이리저리 설정 바꾸며 테스트해봐도 도통 컬럼을 선택할 수가 없습니다(선택할 컬럼 항목이 나타나질 않습니다.)
저만 그런건가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뒤끝 콘솔에서 테이블만 추가한 상태에서는 컬럼 정보가 존재하지 않아 랭킹 생성 시 컬럼이 선택되지 않습니다.

랭킹 생성을 하기 위해서는 랭킹에 사용할 테이블 및 컬럼을

유니티의 SDK 상에서 먼저 Insert를 통해 생성하신 뒤
(기존에 미리 생성한 테이블에 Update를 통한 컬럼 추가도 가능)

일반 랭킹 및 실시간 랭킹을 모두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콜솔상에서 테이블에 컬럼 정보를 생성한 상태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컬럼을 콘솔이 아닌 SDK에서만 생생해야 사용이 가능한건가요?
아니면 컬럼에 SDK로 값을 Insert 하라는 의미인가요?
아니면 미정의 스키마 테이블을 생성하고 데이터를 SDK를 통해서 Insert 하라는 의미인가요?

스키마 미정의 테이블, 스키마 정의 테이블 둘 다 동일하게

SDK 상에서 1회 테이블을 생성해야 해당 컬럼이 랭킹에 표시가 됩니다.

솔직히 좀 짜증나네요.
매뉴얼에서는 콘솔 상에서 테이블을 생성하라고 되어있는데,
그럼 테이블 생성 자체를 SDK 상에서 해야만 하는건가요?
크게 복잡한 문제도, 이해하기 어려운 질문도 아닌데,
이렇게 답변해주시는 걸 보면 솔직히 믿고 서비스를 사용해도 될런지 모르겠네요.
1회 테이블을 생성하라는 의미가 도데체 뭔가요? 테이블을 당연히 1회 생성하지 2회 생성이 가능한가요?
만약 데이터 입력을 의미하는 거라면 콘솔에서 랭킹 생성 자체를 못하는데 어떻게 데이터를 SDK에서 입력합니까?

모호하게 답변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콘솔에서 테이블을 생성하는 것은 테이블의 기본 포맷을 선언하는 것이고, 실제로 데이터가 서버 상에 생성된 상태는 아닙니다.

랭킹 등에서 데이터를 불러오기 위해서는 실제 테이블 정보가 필요하고, SDK 상에서 아무 유저나 로그인 후 해당 테이블을 생성해야 콘솔에서 해당 테이블 정보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또한 뒤끝에서는 모든 유저가 동일한 테이블을 여러 개 생성할 수 있습니다.
(Item 테이블을 여러개 생성 가능)

그렇기에 1회 테이블을 생성해야 된다고 말씀드린 것 이었습니다.

죄송하지만 지금 말씀하신 부분을 참고할 수 있는 매뉴얼 페이지나 샘플 패키지가 있나요?
제가 못 찾는 것인지 몰라도 아무리 살펴봐도 참고할 수 있는 레퍼런스가 없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사용법인 것 같은데 뒤끝을 사용하는 다른 개발자들과 달리 저만 헤매고 있는거라면,
정말 새로운 경험인 것 같네요.

알려주신대로 SDK로 컬럼 값을 직접 입력했는데도,
콘솔에서 실시간 랭킹을 만들려고 하는데 테이블을 선택하고 그 아래 컬럼을 선택하는 란에서 뭔가를 선택할 수가 없습니다.
컬럼을 선택하라는 메시지만 나타나고 실제로 풀다운메뉴를 클릭해도 아무것도 없어요.


그리고 정말 강하게 항의 드리고 싶은데요…

처음부터 '랭킹’이 생성 안된다고 말씀드렸는데,
왜 계속 ‘테이블’ 얘기를 하시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콘솔 가이드 같은 경우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랭킹 같은 경우 가이드에서 테이블을 먼저 생성 후 랭킹을 등록해야 된다고 명시하고 있고,
개발자님의 상황같은 경우 테이블을 생성하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상황이라 그렇게 답변을 드렸었습니다.

그리고 확인해보니 현재 일반랭킹/실시간랭킹의 생성/수정/삭제 및 갱신이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 같은데요,

아래 사항을 한번만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테이블의 컬럼이 숫자형 데이터(int, float 등) 이 맞는지,
  2. 랭킹에 숫자형 데이터를 가진 컬럼이 표시가 안될 시 새로고침 시도 후 랭킹에 컬럼이 표시되는지 다시 확인
  3. 1,2 번 과정을 모두 수행했을 시에도 컬럼이 표시가 안될 시 브라우저 에서 f12를 눌러 표시되는
    개발자 콘솔에서 발생하는 에러코드를 함께 첨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추가로 위의 첨부해주신 데이터 관리 사진의 경우 동일 유저가 2개의 테이블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 경우 랭킹 생성 시 해당 유저의 랭킹이 중복되어 올라가게됩니다.
이 점도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확인해보니 현재 일반랭킹/실시간랭킹의 생성/수정/삭제 및 갱신이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 같은데요,”

라고 말씀하셨는데,
도데체 어떤 근거로 이렇게 말씀하시는 겁니까?

지금 테이블을 생성한 이후에도 랭킹을 못만들고 있다니까요?
정말 왜이러세요?

안녕하세요

서버 로그와 교차검증을 해보았는데요,

우선 서버의 로그를 보면 Backend.GameInfo.Insert 이 함수로 삽입을 시도하신 것 같은데,

스키마 정의 테이블의 경우 Backend.GameSchemaInfo.Insert 로 삽입을 시도하셔야 합니다.

또한 삽입 시 현재 string으로 데이터를 삽입하고 계신 것 같은데요 이부분도 int 형으로 데이터 삽입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본래 스키마 테이블의 경우 Backend.GameInfo.Insert 함수를 이용하여 삽입을 시도시 실패가 리턴되야 하는데 이 부분은 저희쪽에 버그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스키마 정의 테이블의 상호작용의 경우 아래 개발자 문서를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앞서 테이블 생성 후에도 랭킹이 생성되고 있지 않았던 것은

랭킹은 테이블 내 숫자형 컬럼만을 대상으로 생성할 수 있는데
현재 테이블 내 score, uid, uuid가 string으로 “200”, “2”, “1” 이렇게 삽입이 되어 있어 랭킹을 생성할 때 해당 컬럼 값들이 표시되고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Param param = new Param();
param.Add("score", 100);
param.Add("uid", 1);
param.Add("uuid", 22);

Backend.GameSchemaInfo.Insert("PlayRankingStage1", param);

위와같은 식으로 테이블을 삽입한 후 “뒤끝콘솔 > 랭킹 관리 혹은 실시간 랭킹” 에서 새로고침 1회 후
랭킹 생성을 수행하시면 정상적으로 진행이 가능하실 것 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말씀하신 대로 진행해서 랭킹 생성에 성공했습니다.
저도 좀 더 시간을 들여서 익숙해질 필요가 있겠습니다.

위의 테이블 설계문서 제일 상단에 내용이 있으나

중요하게 안써있어서 놓치고 넘어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말씀드린 것처럼 GameInfo.Insert로 삽입이 되는것은 명백한 버그이니 바로 픽스하도록 하겠습니다.

피드백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스키마 정의/미정의 테이블 간 함수가 상이한 것도 다른 개발자분들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문서를 개선하겠습니다.

이부분도 피드백 감사드립니다.

신속한 답변과 처리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스키마 미정의 테이블의 경우에는 어쩔 수 없지만,
스키마 정의 테이블의 경우 콘솔 상에서 컬럼을 생성한 직후부터 별도의 데이터 입력 없이도 랭킹 생성이 가능하다면 좀 더 직관적일 것 같습니다.
얘기가 나온 김에 드리는 건의 사항으로 검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옙 지금 랭킹 사용성 관련해서 사전지식이 없을 때 랭킹 생성이 힘든 것 같습니다.

관련해서는 담당자님께 피드백 드렸고, 추후 사용하기 더 쉽도록 개선 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