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점검일 경우 반환값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서버 점검을 진행하려고 하는데요… 뒤끝 커뮤니티를 보니까 서버 점검 시 모든 함수는 에러로 반환 된다고 하는데

위 사진처럼 현재 Bro.IsServerError 일 경우 네트워크 오류로 판단하여 진행하고 있는데

만약 서버 점검으로 상태를 바꾼다면 Bro.IsServerError 값이 true로 되는건가요?

그렇다면 혹시 이게 서버 점검인지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점검 상태로 변경했을 경우, 모든 함수에서 에러가 아래와 같이 발생합니다.

  • 뒤끝콘솔에서 프로젝트 상태가 점검인 경우
    statusCode : 401
    errorCode : BadUnauthorizedException
    message : bad serverStatus: maintenance, 잘못된 serverStatus: maintenance입니다

다음과 같은 로직을 이용하여 함수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Backend.GameData.Update( callback =>
{
  if(callback.GetStatusCode() == "401")
  {
     if(callback.GetMessage().Contains("bad serverStatus: maintenance")
     {
        // 서버 점검중
     }
  }
});

추가적으로 IsServerError()의 경우 간혈적으로 서버 이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스테이터스코드 500 이상의 에러가 발생할 경우 true가 됩니다.

만약 true가 되었다면 일시적으로 서버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1분 뒤에 동일한 함수를 다시 호출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