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클라이언트부터 다 제작 한뒤에 뒤끝 기능들을 넣으려고 하는데 몇가지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 남깁니다.
1.인벤토리 관련 게임 정보 저장 기능을 보니 딕셔너리로 관리 하던데, 저는 리스트로 인벤토리를 관리하게 만들어 놨습니다. 딕셔너리가 아닌 리스트로 인벤토리 기능을 사용 할 수있는건가요??
2.게임 정보 저장 기능을 사용할때 무조건 구글 로그인 또는 커스텀 로그인 기능을 넣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순서대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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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토리의 경우, 원하시는 대로 리스트 혹은 딕셔너리로 구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이템이 장비템등으로 하나만 존재할 경우, List등으로 아이템 이름 혹은 아이템 코드만 입력해도 무관하지만, 아이템에 개수까지 존재할 경우 Dictionary<string, int>로 구현하는 것이 더 관리하기 편하기에 Dictionary로 구현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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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뒤끝의 기능은 로그인을 해야 사용할 수 있기에 커스텀 혹은 구글 로그인을 통해 로그인이 성공한 후에 함수를 호출하셔야 합니다.
아이템에 갯수 enum형 타입 아이템에 맞는 이미지 까지 딸려있어서 Dictionary로 구현하기 힘들꺼 같습니다. List로 인벤토리 아이템 저장 기능을 구현했을때에 사용하지 못하는 기능이나, 손해보는게 어떤게 있을까요??
List나 Dictionary모두 각각의 장단점이 있기에 손해보는 등의 그런 점은 없을 겁니다.
그저 데이터 저장 형태의 차이일뿐이므로, 자신이 다루기 편하고, 해당 게임에 맞는 형태로 DB를 구성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