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시간의 많은 요청에 대한 기준이 있을가요?

클리커 게임을 제작중에 게임 골드 같은 경우는 수시로 금액이 빠르게 변하다 보니 해당 경우는 싱글 게임에 골드가 크게 영향을 미친다 생각하지 않아 클라이언트에서 조정하고 저장 주기대로 저장을 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석을 구매 후 해당 보석으로 무언가를 하는 경우는 중요하다 생각하여 구매 시 마다 서버에서 DB 변경 요청을 하고 DB 읽기를 하여 수시로 고쳐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구매를 빠르게 구매하기 위해 많은 클릭을 할 경우 많은 요청에 의한 403 에러가 리턴되어 여쭤봅니다. 많은 요청으로 서버가 인식하는 기준에 맞게 한번 구매 후 일정 시간 텀을 주는게 사실 유저 경험 상 좋지 않을 것 같지만 어쩔 수 없는 것 같으니 한번 구매 후 일정 시간 대기 시간을 주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뒤끝에서는 AWS WAF 를 사용하고 있고, 내부기준에 따라 5분동안 트래픽이 많은 경우 403 forbidden 에러가 발생되며 차단됩니다.
해당 기준은 보안상 상세히 공개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리며
상식적인 수준(초당 1회 등)으로 요청을 보낸다면 차단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5분당 트래픽이 일정수준 미만으로 내려가면 차단 해제되는 점 참고하시어 이용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