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가능여부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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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족전쟁 같은 클래식한 전략게임을 모바일게임으로
제작을 하고싶은데 뒤끝을 이용하여 가능할까요?

맵에 각 좌표값들에 해당하는 정보들을 저장하고,
모든유저가 수정,삭제가 가능해야할것같은데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부족전쟁 같은 MMO을 형식을 뒤끝의 비동기 서버로 구현하는 것은 다소 어려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자신의 구역이 확장이 될 수록 좌표값과 설정값등의 최대값이 어느정도인지 확실히 알수없어 제한이 발생할 수 있으며, 비동기 방식을 MMO형식처럼 하기 위해 자신의 테이블 수정과 타인의 테이블 수정이 수시로 발생할 경우, 데이터의 불일치 문제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테이블 정보를 읽고 수정하는 동안 다른 유저가 데이터를 수정할 경우, 마지막에는 자신이 데이터를 수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타인의 데이터 수정이 덮어씌워지게 됩니다.)

긍정적인 답변 드리지 못하여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