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끝챗 유저차단 관련 문의 드립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5.5.2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뒤끝챗을 프로그램에 달아서 사용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튜토리얼로 코드도 다 올려 주셔서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었습니다.
개발을 진행하다가 문의가 있어서 튜토리얼의 코드도 확인을 해 봤지만, 잘 구동이 되는지 확인이 안되서 문의 드립니다.
막힌 기능은 차단과 해제와 관련 된 기능입니다.

테스트 진행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1번 계정으로 로그인 채팅 접속 → 채팅 아무말이나 → (방에는 아직 들어가 있는 상태에서) 게임 로그아웃(Backend.BMember.Logout();Backend.BMember.Logout();) → 성공확인

에러 메시지
DOTWEEN ► Target or field is missing/null () ► The object of type ‘Transform’ has been destroyed but you are still trying to access it.
Your script should either check if it is null or you should not destroy the object.

at (wrapper managed-to-native) UnityEngine.Transform.get_position_Injected(UnityEngine.Transform,UnityEngine.Vector3&)
at UnityEngine.Transform.get_position () [0x00000] in :0
at DG.Tweening.ShortcutExtensions+<>c__DisplayClass33_0.b__0 () [0x00000] in D:\DG_Develop__UNITY3_CLASSES_Holoville__DOTween_DOTween.Assembly\DOTween\ShortcutExtensions.cs:489
at (wrapper delegate-invoke) DG.Tweening.Core.DOGetter1[UnityEngine.Vector3].invoke_T() at DG.Tweening.Plugins.Vector3Plugin.EvaluateAndApply (DG.Tweening.Plugins.Options.VectorOptions options, DG.Tweening.Tween t, System.Boolean isRelative, DG.Tweening.Core.DOGetter1[T] getter, DG.Tweening.Core.DOSetter1[T] setter, System.Single elapsed, UnityEngine.Vector3 startValue, UnityEngine.Vector3 changeValue, System.Single duration, System.Boolean usingInversePosition, DG.Tweening.Core.Enums.UpdateNotice updateNotice) [0x000d9] in D:\DG\_Develop\__UNITY3_CLASSES\_Holoville\__DOTween\_DOTween.Assembly\DOTween\Plugins\Vector3Plugin.cs:130 at DG.Tweening.Core.TweenerCore3[T1,T2,TPlugOptions].ApplyTween (System.Single prevPosition, System.Int32 prevCompletedLoops, System.Int32 newCompletedSteps, System.Boolean useInversePosition, DG.Tweening.Core.Enums.UpdateMode updateMode, DG.Tweening.Core.Enums.UpdateNotice updateNotice) [0x00030] in D:\DG_Develop__UNITY3_CLASSES_Holoville__DOTween_DOTween.Assembly\DOTween\Core\TweenerCore.cs:261

#0 GetStacktrace(int)
#1 DebugStringToFile(DebugStringToFileData const&)
#2 DebugLogHandler_CUSTOM_Internal_Log(LogType, LogOption, ScriptingBackendNativeStringPtrOpaque*, ScriptingBackendNativeObjectPtrOpaque*)
#3 (Mono JIT Code) (wrapper managed-to-native) UnityEngine.DebugLogHandler:Internal_Log (UnityEngine.LogType,UnityEngine.LogOption,string,UnityEngine.Object)

2번 계정으로 로그인 채팅 접속 → 채팅 아무말이나 → 채팅이 안나옴 → 채팅리스트 확인 2번 계정이 채팅블록 리스트에 2번 계정이 들어가 있음 → 1번 계정을 블록 → 로그아웃

1번 계정 다시 로그인 → 블록 리스트 조회 → 1, 2번 계정이 블록으로 등록 돼 있음

로그인 한 계정들의 블록 리스트가 공유 되고 있는 듯 해서 이래저래 찾아 봤는데, 답을 찾지 못했습니다. ㅠ
backend파일시스템을 활용 해서 저장 된다고 써있는 것을 보기는 했는데, 어떻게 하면 계정들이 서로
독립된 블록 리스트를 갖도록 할 수 있을까요?

아래가 문의 사항입니다.

  1. 독립된 블록 리스트를 갖기 위해 다른 어떻게 해야 할까요?
  2. 로그 아웃 시
    BackendReturnObject bro = Backend.BMember.Logout();
    요 코드만 넣는데, 이 외에 다른 코드를 삽입 해 주어야 할까요?
  3. 위 코드로 로그아웃 시 연결 돼 있던 채팅에서는 자동으로 즉시 로그아웃이 되나요? 아니면 시간 경과 후에 로그아웃이 되나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1. 뒤끝챗 차단 유저의 경우, 핸드폰 기기에 저장되는 backend.dat에 저장되기에 해당 기기에서 사용되는 모든 계정이 동일한 차단 유저를 공유합니다. 독립된 블록 리스트는 뒤끝에서 현재 제공하기 있지 않은 점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 3. 로그아웃 시에는 뒤끝 베이스의 로그아웃만 하며, 뒤끝챗까지 채널에서 나가지지 않습니다.
로그아웃 시에도 Backend.Chat.LeaveChannel을 호출하여 채팅 채널까지도 완전히 나가주는 것을 권장드립니다.